셀프서비스, 상품가입 안내 등 상담답변 부족할 경우 전문상담원 연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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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B손해보험이 인공지능 상담원을 채용했다.
KB손해보험은 28일 ‘다이렉트 챗봇 상담서비스’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출시한 챗봇 상담서비스는 온라인 시장의 성장과 함께 증가하는 고객 문의에 실시간으로 대응하기 위해서다.
챗봇 상담은 KB손해보험 홈페이지를 통해 제공되며 PC, 모바일 환경에서 접속하면 쉽게 이용할 수 있다.
고객은 채팅상담 초기 화면에서 제시되는 4개의 업무 시나리오 메뉴를 통해 자주 이용하는 서비스를 편리하게 안내 받을 수 있다.
주 상담 메뉴는 ▲자동차보험 셀프서비스 ▲다이렉트 할인·이벤트 ▲다이렉트 상품가입 ▲계약관리·보상서비스 등 4가지이며 채팅창에 궁금한 사항을 입력하면 IBM 왓슨의 인공지능을 통해 원하는 답변을 얻을 수 있다.
챗봇의 답변이 부족할 경우에는 상담사 연결을 통해 전문상담사와 보다 자세한 상담을 원스탑으로 이어갈 수도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