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생 역량강화 네트워크 BUFF 4기 모집취업활동 지원…6개월간 다양한 업무 경험
  • ▲ 부산지역 대학생 역량강화 네트워크 BUFF 4기 참가자 모집 포스터. ⓒ캠코·BNK부산은행
    ▲ 부산지역 대학생 역량강화 네트워크 BUFF 4기 참가자 모집 포스터. ⓒ캠코·BNK부산은행
    캠코(한국자산관리공사)와 BNK부산은행은 오는 8일까지 '부산지역 대학생 역량강화 네트워크 BUFF' 4기 대학생을 모집한다.

    BUFF는 캠코와 부산은행이 금융 분야 진출을 원하는 부산지역 대학생 취업 활동을 지원하는 사회공헌 프로그램이다. 2016년 1기 출범을 시작으로 지난해 3기까지 총 371명이 수료했다.

    BUFF 4기 대학생들은 이달 발대식을 시작으로 6개월간 ▲취업 컨설팅 ▲부산은행 연수원 일일캠프 ▲NCS 특강 ▲프로젝트 경진대회 ▲캠코·부산은행 직원 멘토링 ▲봉사활동 등에 참가할 예정이다.

    특히 올해에는 참가 대학생들이 공기업·금융기관의 실제 업무에 투입될 것을 가정해 문제해결 능력 등 실무역량을 강화할 수 있는 F.S.C 프로젝트와 금융전문가 멘토링 제도를 도입했다.

    BUFF 4기는 부산대 등 12개 대학에서 총 120명의 대학생을 선발할 예정이다. 우수 활동자에게는 8월 한달간 캠코에서 현장실습 기회도 제공한다.

    부산대 등 12개 대학에 재학 또는 휴학 중인 3·4학년이면 누구나 참가할 수 있으며, 각 대학 취업 진로처 등을 통해 지원하면 된다. 최종 합격자는 대학의 개별 선발 과정을 거쳐 3월 중 발표된다. 

    문창용 캠코 사장은 "BUFF 4기 활동이 금융권 취업에 관심 있는 대학생들에게 취업 역량을 키우고 서로 간 교류를 증진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 지역 인재들의 경쟁력 제고 및 실무역량 강화를 위한 지역특화 산학협력 프로젝트 사업을 지속해서 추진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