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루젠 HP71, 전년대비 155% 판매 증가기존 제품 대비 마모성능 20%, 스노우성능 30% 향상
  • ▲ ⓒ금호타이어
    ▲ ⓒ금호타이어

    최근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성장세가 무섭다. 레저문화 확산과 함께 가족 단위 여행이 늘어나면서 야외활동에 적격인 SUV 수요도 급성장하고 있다. 최근에는 세단 못지 않은 기술력까지 탑재하며 SUV 인기는 전 세계적으로 열풍이다.

    15일 업계에 따르면 금호타이어의 
    크루젠은 도심형 SUV 등장에 맞춘 브랜드로 급부상하고 있다.

    현대차 글로벌경영연구소에 따르면 올해
    SUV 판매 증가세는 계속될 전망이다. 지난해 SUV 판매는 전체 차량 판매의 35.1% 수준으로 올해에는 37%까지 올라갈 예정이다. 전세계 자동차 시장에서 SUV 판매는 최근 5년간 86% 증가했다.

    SUV
    전용 타이어 크루젠은 고성능 SUV에 최적화된 스포츠 성능을 구현할 수 있도록 온로드에서의 핸들링, 제동력, 고속 주행 안정성 등과 같은 기능을 충실히 갖췄다.

    지난
    2017년 출시한 크루젠 HP71’은 도심에서 안정적인 주행을 원하는 SUV 운전자를 위해 주행성능과 정숙성을 강화시킨 고성능 프리미엄 컴포트 제품이다. 지난해 판매량이 전년대비 155% 이상 성장하며 금호타이어의 인기제품으로 자리 잡았다.

    크루젠
    HP71은 주행시 노면 충격 흡수력이 뛰어난 소프트 컨셉의 컴파운드를 적용해 승차감을 향상시켰다. 프리미엄 소재를 사용해 제동성능을 높였으며 마모 성능은 기존 제품 대비 20% 이상 개선했다. 또한 국내 사계절 특성을 고려해 저온특성 향상 고무를 사용해 스노우 성능을 기존 제품 대비 30% 이상 향상시켰다.

    디자인 부문에서는 특수 패턴 설계를 통해 성능을 향상시키고 미적 가치도 높였다
    . 주행안전성 향상 설계를 통해 직진시 안전성을 높이고 수막현상 발생을 낮췄다. 와이드 그루브 설계로 젖은 노면에서 배수력을 향상시켜 조종 안정성과 제동 성능을 높였다.

    또한 사이드월에는 금호타이어가 국내 최초로 선보인 프리미엄 홀로그램 기법을 통해 고급스러운 외관 및 세련된 표면 질감을 구현했다.

    아울러 차량별로 최적화된 성능을 구현할 수 있도록 설계했다
    . 도심형 CUV 차량 규격에는 길이가 다른 피치 수 증가를 통해 컴포트 성능과 소음 분산 기술 강화에 집중했다. 고성능·고하중 SUV 차량에는 입체 사이프 적용 및 숄더부 블록 강성 설계를 통해 핸들링과 내구성을 향상시켰다.

    크루젠
    HP71 사이즈는 16-20인치로 총 28개 규격이 출시되며 가격은 20~30만원 수준이다.

    금호타이어 관계자는
    라이프 스타일과 자동차 구매 추세가 변화하면서 타이어 업계도 발 빠르게 제품 개발을 하고 있다향후 지속적으로 소비자가 원하는 제품 개발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 ⓒ금호타이어
    ▲ ⓒ금호타이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