콜센터·모집인 지원 등 내부 업무도 활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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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삼성카드는 PC 및 모바일 홈페이지로 쉽게 이용가능한 AI 기반 '챗봇 샘'을 오픈했다고 18일 밝혔다.

    고객은 앞으로 챗봇 샘을 통해 ▲카드추천 및 신청 ▲이용내역 조회 ▲즉시결제 신청 ▲결제 정보 조회 및 변경 ▲금융상품 신청 ▲가맹점 조회 등 모든 분야의 업무를 쉽고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다.

    특히 고객이 디지털 채널 또는 콜센터를 통해 자주 이용하는 서비스를 맞춤형 챗봇 메뉴로 제공한다. 소비패턴 등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고객의 라이프스타일에 맞는 상품 및 서비스 등도 추천해 준다.

    또한 주요 키워드를 입력하면 자주 묻는 질문이 순서대로 보이는 문장 자동완성 기능을 적용해 고객들이 더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삼성카드는 챗봇 샘 이용방법을 담은 유튜브 영상, 인스타그램 이미지 등도 제공할 계획이다.

    삼성카드는 고객을 위한 챗봇 서비스 외에도 콜센터 상담원, 모집인 지원 등 업무에도 챗봇을 적용해 업무 효율성을 지속적으로 높일 방침이다.

    삼성카드 관계자는 "챗봇 샘의 이용 데이터가 축적되면서 학습을 통해 더욱 다양하고 고도화된 업무 처리가 가능해질 것"이라며 "업계를 선도해 온 디지털 및 빅데이터 역량을 바탕으로 챗봇도 지속적으로 업그레이드하여 고객 편의성을 높일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