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백화점업계의 봄 정기 세일이 시작됐다. 오는 29일부터 다음달 14일까지 17일간 봄을 맞이한 각종 행사가 진행된다.
롯데백화점은 29일부터 다음달 14일까지 17일간 봄 정기세일을 시작한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봄 정기세일은 롯데쇼핑 창립 40주년을 기념해 다양한 할인 행사와 함께 이벤트를 진행한다.
롯데백화점은 다양한 마케팅 행사를 주차별로 준비해 1주차에는 ‘빅(BIG) 브랜드 공동 마케팅 행사’를 진행한다. 대표적인 행사로 최근 출시해 전세계적으로 화제를 끌고 있는 삼성 갤럭시S10을 활용한 초특가 구매 행사를 선보인다. 해당 행사는 일별 40명 한정으로 갤럭시S10을 정상가 105만6000원 대비 60% 가량 저렴한 44만원에 판매한다.
행사 참여는 롯데백화점 어플리케이션 가입 고객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오는 29일부터 다음달 1일까지 4일간 롯데백화점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특가 구매 쿠폰’을 다운받은 후 롯데백화점 내 입점한 오프라인 삼성전자 매장을 방문해 제품을 구매하면 된다.
오프라인 매장에서도 다양한 행사를 진행한다. 대표적으로 본점에서는 봄 세일 기간동안 할인 행사 및 봄 신상품 출시 이벤트를 선보인다. 우선 스포츠 브랜드 할인 행사를 선보여 ‘나이키’, ‘푸마’ 브랜드 상품을 최대 30% 할인 판매하며, 금강제화 및 랜드로바, 탠디 등 잡화 상품들도 정상가 대비 최대 20% 저렴하게 판매한다.
새로운 시즌 패션 아이템을 준비하고자 하는 고객들을 위해 비비안웨스트우드 및 겐조, 오프화이트 등의 고객들의 관심을 받는 브랜드들의 봄 신상품을 선보이며, 오는 29일에는 에비뉴엘 2층에 유명 시계 브랜드인 ‘IWC’ 리뉴얼 매장을 오픈한다.
또한, 잠실점 역시 다양한 할인 행사를 선보인다. ‘프로스펙스’, ‘금강/랜드로바’를 정상가 대비 20% 할인 판매하며, 캐주얼 브랜드인 ‘타미진’을 정상가 대비 30% 저렴하게 판매한다. 잠실 코스메틱 페어도 진행해 화장품 단일브랜드를 일정 금액 이상 구매 고객에 한해 ‘롯데백화점 모바일 상품권’을 증정한다.
더불어 본점과 강남점에서는 골프 시즌인 ‘봄’을 맞이해 골프 관련 상품전을 진행한다. 본점의 경우 29일부터 4월 2일까지 ‘골프 박람회’를 준비해, AK골프 브랜드의 클럽/용품을 정상가 대비 최대 70% 가량 저렴하게 판매하며, 사은 행사도 진행한다.
롯데백화점 강남점에서도 25일부터 31일까지 총 20억 규모의 ‘골프대전’을 진행한다. 대표적인 할인 행사로는 ‘테일러메이드’, ‘혼마’ 등 유명 클럽 및 골프용품을 정상가 대비 최대 78% 가량 저렴한 가격에 판매하며, 럭셔리 수입 골프웨어 ‘보그너’, ‘MU스포츠’에서는 이월의류들을 정상가에서 최대 60% 가량 할인해 선보인다.
한편, 오는 3월 29일 노원점에는 봄 세일을 맞아 144평 규모의 ‘나이키 스포트 메가샵’이 신규 오픈한다. 해당 매장은 상품 재고 확인 및 결제를 직원 개개인에게 지급된 IT기기를 활용해 매장 어디서든 할 수 있어 고객 편의성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
김대수 롯데백화점 마케팅본부장은 “봄 시즌이 다가옴에 따라 새로운 스타일과 의류를 구매하시고자 하는 고객들을 위해 봄 정기 세일을 진행한다”며, “롯데백화점을 방문해 주시는 고객들에게 보다 큰 즐거움을 제공하기 위해 다양한 이벤트와 마케팅을 준비했다”고 말했다.
현대백화점도 오는 29일부터 다음달 14일까지 17일간 전국 15개 점포에서 ‘사봄제’를 테마로 봄 정기 세일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사봄제’는 ‘사월의 봄’과 ‘현대백화점에서 사봄’의 중의적 표현이다. -
현대백화점은 우선, 700여 개 브랜드의 봄 신상품을 10~40% 할인 판매한다. 세일 물량은 지난해와 비슷하지만, 코트·가디건 등 간절기 아이템 물량을 작년보다 20% 가량 늘렸다.
현대백화점은 또한, 오는 29일부터 31일까지 ‘사봄제 10대 특가 상품’을 선정해 압구정본점 등 전국 15개 점포에서 선보인다. ‘사봄제 10대 특가 상품’은 현대백화점이 직접 매입한 것으로, 상대적으로 할인폭이 적었던 리빙 상품을 직매입해 할인율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
이밖에 봄 세일에 참여하지 않은 200여 개 브랜드의 혜택을 대폭 강화할 예정이다. 대표적으로 다음달 5일부터 7일까지 띠어리·산드로·클럽모나코 등 50여 개 수입의류 브랜드는 구매 금액대별 5~10% 할인 혜택을 제공하고, 톰브라운·꼼데가르송 등 20여 개 남성 컨템포러리 브랜드도 금액 할인 혜택과 함께 사은품 증정 등의 혜택을 마련했다. 여기에 현대백화점카드로 50만원 이상 구매하는 고객에게 6개월 무이자 할부 혜택도 제공한다.
점포별로 대형 이월 상품 할인전도 확대 진행한다. 여성패션·남성패션·영패션·잡화·리빙 등 전 상품군별로 대규모 행사를 마련해 총 200여 개 행사를 연다.
무역센터점에서는 오는 29일부터 31일까지 지하1층 대행사장에서 ‘봄맞이 골프대전’을 열고 이월상품을 최초판매가 대비 최대 50% 할인 판매한다. 압구정본점은 5층 대행사장에서 ‘남성 패션 위크’를 진행해 테스토니·브로이어 등 10여 개 브랜드의 봄 이월 상품을 최대 50% 할인 판매한다. 목동점도 같은 기간 지하1층 대행사장에서 ‘인덕션&가전 할인전’을 열어 진열상품을 최초판매가 대비 최대 60% 할인 판매한다.
이혁 현대백화점 영업전략담당(상무)는 “평소 진행하던 봄 정기 세일 보다 고객이 체감할 수 있는 다양한 할인 혜택을 늘린 것이 사봄제의 특징”이라며 “고객에게 합리적인 쇼핑기회를 제공하는 동시에 협력사의 재고 부담을 덜 수 있도록 프로모션과 이벤트를 확대 운영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어 갤러리아백화점 역시 오는 29일부터 다음달 14일까지 17일간, 봄 정기 세일을 진행한다. 갤러리아백화점은 봄 정기세일 기간 동안 ▲여행 경품 이벤트(보라카이) ▲홈 퍼니싱 페어 ▲갤러리아 시그니처 에코백 증정 등 다양한 이벤트로 고객을 맞이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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홈 퍼니싱 페어로는 각 사업장 별로 침구 및 가구를 중심으로 인테리어 특집전이 다채롭게 진행된다. 홈 퍼니싱 페어 이벤트로는 갤러리아 카드로 홈리빙 카테고리에서 일정 금액 이상 구매 시 ‘LG TROMM 스타일러 경품 증정’ 행사(명품관 제외)가 진행된다.
이외에도 봄 정기세일 첫 주말, 갤러리아 카드로 일정 금액 이상 구매 시, 선착순으로 ‘갤러리아 시그니처 에코백’을 증정하는 행사(명품관 제외)를 진행한다.
온라인 이벤트로는 갤러리아 공식 페이스북 채널에서 한국프로야구 개막을 축하하고 한화이글스 승리를 기원하기 위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31일까지 야구관람 추천 아이템(선블록) 영상을 관람하고 댓글 이벤트에 응모하면 추첨을 통해 추천 아이템(선블록), 선수 사인볼, 상품권 등을 증정한다. 그리고 갤러리아 온라인몰에서는 영상 속에 나온 아이템 및 야구관람 추천 아이템 기획전을 진행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