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맵' 서비스 요청하면 자동 위치정보 확인 통해 간편 접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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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KB손해보험은 SK텔레콤의 ‘티맵(T map)’네비게이션 앱을 통해 자동차 긴급(고장)출동을 요청할 수 있는 서비스를 오픈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에 오픈한 ‘티맵 긴급(고장)출동접수 서비스’는 KB손보 자동차보험을 가입한 고객으로 ‘티맵’네비게이션을 사용하는 운전자라면 별도의 절차 없이 언제 어디서든 이용이 가능하다.

    이번 서비스 오픈을 통해 ‘티맵’네비게이션 앱 화면에서 터치만 하면 위치정보가 자동으로 확인돼 간편하게 긴급(고장)출동 서비스를 받을 수 있게 됐다.​​

    긴급출동 서비스가 필요한 경우, ‘티맵’초기화면에 제공되는 ‘운전습관’ 메뉴로 진입해 ‘긴급출동 서비스’를 터치한 뒤 원하는 호출유형(▲배터리 충전 ▲타이어교체 ▲타이어펑크 ▲비상급유 ▲견인 및 고장)과 차량번호만 입력하면 자동으로 서비스가 접수된다.​​

    KB손보 자동차보상지원부 박찬일 부장은 “앞으로도 인슈어테크를 접목한 자동차 보상서비스를 지속 확대하는 등 차별화된 보상서비스 제공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KB손보는 모바일 보상안내를 통해 대고객 비대면 자동차사고 보상서비스를 강화하고 있다. 그 일환으로, 자동차사고 접수 시 모바일 메시지를 통해 안내되는 웹페이지에 접속하면 고객 스스로 보상과 관련된 각종 정보들을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