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규모 초청 행사 불구 1천여명 참여… '1인 마켓 쇼핑몰' 사회적 관심 재확인
-
NHN이 자사 간편 쇼핑몰 솔루션 'shop by(샵바이)' 론칭 행사가 성황리에 종료됐다고 1일 밝혔다.
샵바이는 온라인 쇼핑몰에 관심을 갖고 있는 SNS 인플루언서 1인 마켓이나 신규 창업 소상공인에게 최적화된 쇼핑몰 솔루션이다.
SNS 기반 상품 판매 및 구매가 활발한 20~30대 주요 고객층에게 출시를 효과적으로 알리고자 NHN은 지난 30일 '가장 HIP한 사람들과 가장 TRENDY하게 즐긴다'는 콘셉트로 론칭 행사를 개최했다.
소규모 초청 쇼핑몰 솔루션 론칭 행사임에도 불구, 약 1000여명 이상의 관람객이 참석했다는 후문이다.
NHN 측은 "샵바이를 비롯한 1인 마켓 및 소상공인 쇼핑몰 솔루션에 대한 관심을 반증하듯 기대 이상으로 많은 분들이 참석해 주관사로서 보람을 느꼈다"며 "창업이 어렵다는 편견을 깨고, 모든 창업자들에게 도움이 되는 서비스로 자리매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샵바이는 론칭을 기념해 오는 30일까지 신규 신청자를 대상 샵바이 그랜드 오프닝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아이패드와 기프티콘 등 다양한 경품이 준비돼 있으며, 프로모션 기간 내 모든 샵바이 신규 쇼핑몰 개설 고객에게는 쇼핑몰 명함 제작 혜택도 주어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