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 소리 실시간 수렴 및 현장 중심 서비스 혁신 결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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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용보증기금은 기획재정부가 주관한 ‘2018년 공공기관 고객만족도 조사’에서 5년 연속 A등급을 달성했다고 2일 밝혔다.신보는 준정부기관 유형으로 지난 2014년 이후 매년 꾸준히 우수등급을 달성해오고 있다.신보는 자체 고객만족도 조사, 고객니즈 조사, 고객자문단 운영 등 다양한 VOC채널을 활성화해 현장 중심의 고객의 소리를 실시간으로 수렴하고 있다.이를 토대로 맞춤형 CS교육과 고객만족도 개선 활동을 추진하는 등 고객감동 경영을 실천해 왔다.신보 관계자는 “5년 연속 우수등급 달성은 고객감동을 위한 현장 중심의 지속적인 서비스 혁신의 결과”라며 “앞으로도 고객 눈높이에 맞는 사람 중심의 가치를 실현해 더욱 신뢰받는 정책금융기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한편 공공기관 고객만족도 조사는 고객중심 경영을 촉진하기 위해 기획재정부 주관으로 매년 실시되며, 공공기관 서비스를 직접 경험한 고객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한 후 상대평가 결과를 공개하고 있다.이번 조사대상은 공기업 25개, 준정부기관 92개, 기타공공기관 128개 등 총 245개 공공기관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