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종욱 은행장 "고객중심경영 및 지역밀착경영 최선"
  • ▲ 송종욱 광주은행장이 2일 본점에서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 지방은행 부문 1위 수상을 기념해 한상록 KMAC 상무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광주은행
    ▲ 송종욱 광주은행장이 2일 본점에서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 지방은행 부문 1위 수상을 기념해 한상록 KMAC 상무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광주은행
    광주은행이 2년 연속 지방은행 부문 브랜드파워 1위에 선정됐다.

    광주은행은 2일 본점에서 '제21차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K-BPI)' 지방은행 부문 1위 인증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광주은행은 이미지와 선호도, 이용가능성 등 로열티 항목에서 높은 평가를 받아 2년 연속 1위에 올랐다. 

    송종욱 은행장은 "오늘의 결과는 광주은행 고객들이 많아지고 있다는 것으로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고객중심경영, 지역밀착경영으로 고객과 광주·전남 지역에 최상의 가치를 서비스하는 은행으로 발돋움 하겠다"고 강조했다. 

    한상록 KMAC 상무는 "이번 결과는 은행의 모든 임직원들의 헌신적인 노력이 있었기 때문"이라며 "지역 내 안정적인 영업력과 활발한 수도권 진출, 디지털뱅킹에서의 지속적인 혁신이 좋은 결과를 가져온 것으로 본다"고 말했다.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는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매년 3월 발표하는 브랜드 가치 인증 제도다.

    소비생활과 밀접한 관계가 있는 국내 주요 산업 브랜드에 대해 15세 이상 60세 미만의 남녀 1만2000명을 대상으로 1대1 면접조사를 실시해 부문별 1위 브랜드를 발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