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 연령층 공감할 수 있는 의료전문콘텐츠 제작다이어트·당뇨병 등 생활 유익한 콘텐츠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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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한화생명은 의학·건강 유튜브 채널 '건강톡'을 운영한다고 10일 밝혔다.

    건강톡은 4월부터 매월 4편씩 1년 동안 총 48개의 의료전문콘텐츠를 제공한다. 20대부터 시니어세대까지 전 연령층이 공감할 수 있는 세대별 맞춤 영상을 제작한다.

    2040세대는 공감과 재미를 느낄 수 있는 콘텐츠를 준비했다.

    현재 ‘오피스 스트레칭’, ‘엄빠가 꼭 알아야 하는 양치 꿀팁’ 등 젊은 세대들이 공감할 만한 콘텐츠가 공개돼 있다. 향후 다이어트, 육아 등 새로운 콘텐츠도 선보일 예정이다.

    시니어세대들은 건강에 초점을 맞췄다. ‘치매대통령이 알려주는 치매 검사’, ‘당뇨병의 기준과 종류’, ‘50대를 위한 영양 설계’ 등 건강염려증을 해소할 수 있는 맞춤형 콘텐츠를 제공한다.

    어려운 의학지식을 친숙하고 쉽게 전달하기 위해 전문의료인들과도 손을 잡았다.

    의학전문기자 홍혜걸 박사, 가정의학과 전문의 여에스더 박사, 장진석 비뇨의학과 전문의 등 대중들에게 친숙한 의료전문인과 협업해 의료전문콘텐츠를 제작한다.

    한화생명 CPC 전략실 황승준 사업본부장은 “유튜브 채널 ‘건강톡’을 통해 기존의 전통 미디어를 넘어 보다 고객과 소통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