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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아자동차는 16일 중국 상하이 컨벤션 센터에서 열린 ‘2019 상하이 국제모터쇼’에서 중국 전략형 신차 ‘올 뉴 K3’를 선보인다고 밝혔다.
윤중관 둥펑위에다기아 브랜드마케팅실장은 “올 뉴 K3는 중국 승용 최대시장인 C2 미드 시장을 공략하기 위한 차량”이라며 “새로운 디자인과 우수한 상품성으로 무장한 올 뉴 K3가 중국 소비자들을 충분히 만족시킬 것이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기아차는 이번 모터쇼에서 공개한 ‘올 뉴 K3’ 가솔린 모델 및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모델을 5월 중국 시장에 동시에 출시해, 중국 자동차 시장 최대 차급 중 하나인 C2 시장을 집중 공략한다는 계획이다.
올 뉴 K3는 전장 4660mm, 전폭 1780mm, 전고 1450mm, 휠베이스 2700mm로 기존모델보다 차체가 길어졌다.
크고 화려한 스타일을 선호하는 중국 소비자를 겨냥해 세로바 형태의 크롬 도금 라디에이터 그릴, 전후면의 ‘하트비트’ LED 램프 등을 적용해 글로벌 모델과 차별화 시켰다.
실내는 수평으로 뻗은 센터페시아 및 7인치 컬러 클러스터, 10.25인치 AVN 모니터 등을 적용했다.
이 밖에도 다양한 기능을 갖춘 바이두 기반 스마트 멀티미디어 시스템은 물론 전방 충돌방지 보조, 운전자 주의 경고, 차로 이탈방지 보조 등 첨단 사양을 대거 적용했다.
올 뉴 K3 가솔린 모델과 함께 플러그인 하이브리드(PHEV) 모델 및 CTCC 레이싱카도 함께 공개됐다.
올 뉴 K3 플러그인 하이브리드는 1.6리터 가솔린 엔진과 전기모터의 조합을 통해 뛰어난 연비를 갖춰 친환경차에 대한 관심이 높은 중국 소비자들의 기대가 크다.
아울러 차세대 크로스오버 전기차(EV) 콘셉트카 ‘이매진 바이 기아’도 중국 시장에 첫 선을 보였다.
이매진 바이 기아는 지난 서울모터쇼를 통해 아시아 시장에 최초 공개됐으며 첨단 기술 탑재는 물론 운전자의 감성적인 부분까지 충족시키는 인간지향적인 디자인을 적용했다.
외관 디자인은 개방감과 개성이 느껴지는 전면부, 볼륨감 있고 날렵한 디자인이 강조된 측면부 등 전체적으로 미래지향적인 느낌이 부각되도록 했다.
실내에는 21장의 초고해상도 디스플레이를 중첩시켜 완성한 드라마틱한 대시보드를 적용, 탑승자가 21개의 분리된 화면을 통해 하나의 완성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이 밖에도 기아차는 ‘이매진 바이 기아’에 전기차 모델에 특화된 공력 후드와 공력 필러 등을 개발 및 적용해 최대 항속거리를 구현하고자 했으며, 냉각 성능 향상 및 다운 포스 형태의 디자인을 통해 주행성능을 극대화했다.
한편 기아차는 이번 상하이모터쇼를 기아차의 미래 신기술 및 브랜드를 체험하는 새로운 감성 공간으로 조성하기 위해 다양한 볼거리를 마련했다.
‘The Vision Space’를 운영 콘셉트로 2475㎡(약 749평)의 전시 공간을 마련하고 ▲올 뉴 K3 신차 4대 ▲스팅어·K5 Pro·KX5·즈파오·이파오·KX Cross 등 양산차 11대 ▲이매진 바이 기아 콘셉트카 1대 등 총 16대의 차량을 전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