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솔린·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모델 동시 출시해 중국 승용 시장 공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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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기아자동차는 16일 중국 상하이 컨벤션 센터에서 열린 ‘2019 상하이 국제모터쇼에서 중국 전략형 신차 올 뉴 K3’를 선보인다고 밝혔다.

    윤중관 둥펑위에다기아 브랜드마케팅실장은
    올 뉴 K3는 중국 승용 최대시장인 C2 미드 시장을 공략하기 위한 차량이라며 새로운 디자인과 우수한 상품성으로 무장한 올 뉴 K3가 중국 소비자들을 충분히 만족시킬 것이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기아차는 이번 모터쇼에서 공개한
    올 뉴 K3’ 가솔린 모델 및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모델을 5월 중국 시장에 동시에 출시해, 중국 자동차 시장 최대 차급 중 하나인 C2 시장을 집중 공략한다는 계획이다.

    올 뉴
    K3는 전장 4660mm, 전폭 1780mm, 전고 1450mm, 휠베이스 2700mm로 기존모델보다 차체가 길어졌다.

    크고 화려한 스타일을 선호하는 중국 소비자를 겨냥해 세로바 형태의 크롬 도금 라디에이터 그릴
    , 전후면의 하트비트’ LED 램프 등을 적용해 글로벌 모델과 차별화 시켰다.

    실내는 수평으로 뻗은 센터페시아 및 
    7인치 컬러 클러스터, 10.25인치 AVN 모니터 등을 적용했다.

    이 밖에도 다양한 기능을 갖춘 바이두 기반 스마트 멀티미디어 시스템은 물론 전방 충돌방지 보조
    , 운전자 주의 경고, 차로 이탈방지 보조 등 첨단 사양을 대거 적용했다.

    올 뉴
    K3 가솔린 모델과 함께 플러그인 하이브리드(PHEV) 모델 및 CTCC 레이싱카도 함께 공개됐다.

    올 뉴
    K3 플러그인 하이브리드는 1.6리터 가솔린 엔진과 전기모터의 조합을 통해 뛰어난 연비를 갖춰 친환경차에 대한 관심이 높은 중국 소비자들의 기대가 크다.

    아울러 차세대 크로스오버 전기차
    (EV) 콘셉트카 이매진 바이 기아도 중국 시장에 첫 선을 보였다.

    이매진 바이 기아는 지난 서울모터쇼를 통해 아시아 시장에 최초 공개됐으며 첨단 기술 탑재는 물론 운전자의 감성적인 부분까지 충족시키는 인간지향적인 디자인을 적용했다
    .

    외관 디자인은 개방감과 개성이 느껴지는 전면부
    , 볼륨감 있고 날렵한 디자인이 강조된 측면부 등 전체적으로 미래지향적인 느낌이 부각되도록 했다.

    실내에는
    21장의 초고해상도 디스플레이를 중첩시켜 완성한 드라마틱한 대시보드를 적용, 탑승자가 21개의 분리된 화면을 통해 하나의 완성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이 밖에도 기아차는
    이매진 바이 기아에 전기차 모델에 특화된 공력 후드와 공력 필러 등을 개발 및 적용해 최대 항속거리를 구현하고자 했으며, 냉각 성능 향상 및 다운 포스 형태의 디자인을 통해 주행성능을 극대화했다.

    한편 기아차는 이번 상하이모터쇼를 기아차의 미래 신기술 및 브랜드를 체험하는 새로운 감성 공간으로 조성하기 위해 다양한 볼거리를 마련했다
    .

    ‘The Vision Space’
    를 운영 콘셉트로 2475(749)의 전시 공간을 마련하고 올 뉴 K3 신차 4스팅어·K5 Pro·KX5·즈파오·이파오·KX Cross 등 양산차 11이매진 바이 기아 콘셉트카 1대 등 총 16대의 차량을 전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