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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디톡스가 화장품 분야로 신규 사업 진출을 위해 자회사를 통해 글로벌 코스메틱 유통 전문 기업을 인수했다.
메디톡스코리아는 지난 18일 하이웨이원의 지분 58.3%를 인수하는 주식양수도 계약을 체결했다고 19일 밝혔다. 인수 금액은 공개하지 않았다.
메디톡스코리아는 메디톡스의 국내 판매 법인이다. 메디톡스는 이번 계약 체결로 화장품 사업 진출을 위한 신 성장 동력을 확보하고, 메디톡스 연구진이 개발한 신규 화장품 브랜드의 유통망을 보유하게 됐다.
지난 2013년 설립된 하이웨이원은 글로벌 소비재(FMCG: Fast Moving Consumer Goods)와 화장품 브랜드의 국내·아시아 지역 유통 전문 회사이다. 하이웨이원은 폴란드의 국민 화장품 브랜드 ‘지아자(Ziaja)’와 독일 바디케어 브랜드 ‘크나이프(Kneipp)’등 100여개 글로벌 코스메틱 브랜드 라이선스를 보유하고 있다.
메디톡스는 이번 하이웨이원 인수로 화장품 사업으로의 원활한 진출을 위한 전문 유통망을 확보하게 됐다. 또한, 보툴리눔 톡신 제제와 필러에 집중되어 있는 사업구조를 다변화할 수 있게 됐다.
메디톡스는 주름개선·피부재생에 효과적인 바이오 기술 기반의 화장품 원료 개발을 완료했다. 메디톡스는 오는 2020년 첫 화장품 브랜드 출시를 목표로 하고 있다.
양기혁 메디톡스코리아 대표는 “국내 화장품 시장에 다수의 글로벌 브랜드를 성공적으로 안착시킨 하이웨이원의 오랜 경험과 전문성은 화장품 사업 진출을 통해 새로운 성장 동력을 발굴하고자 하는 메디톡스의 R&D 역량과 큰 시너지를 낼 것”이라며 “내년 출시되는 메디톡스의 첫 화장품 브랜드는 하이웨이원이 보유하고 있는 화장품 유통망을 통해 빠른 시장 침투가 가능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