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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한은행은 서울시 중구 소재 신한은행 본점 대강당에서 3040을 위한 ‘퇴근 후 100분’ 은퇴세미나를 개최했다고 25일 밝혔다.
퇴근 후 100분 행사는 3040세대 직장인에게 막연하고 불안한 퇴직 이후의 삶을 미리 준비할 수 있는 솔루션을 제공하자는 취지로 지난해부터 실시하고 있다. 신한은행 앱 SOL을 통해 신청한 직장인 고객 200명이 참가했다.
이번 세미나에서는 ‘3040을 위한 자산관리전략과 2019년 시장트렌드’라는 주제로 은퇴설계 전문가의 강의가 진행됐다. 퇴직연금 활용법에 대한 다양한 가이드를 제시해 실질적인 은퇴전략 마련에 도움이 됐다는 점에서 참여고객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신한은행은 지난 2014년 초고령화 사회와 100세 시대 준비를 위한 진정성을 담은 은퇴솔루션을 선보이기 위해 신한 미래설계라는 은퇴브랜드를 선포한지 올해로 5주년을 맞이했다.
특히 이번 세미나에서는 이를 기념하기 위해 참가한 고객 중 출석체크를 한 50명에게 스타벅스 커피쿠폰을 드리는 이벤트를 진행했다. 5월 31일까지 SOL을 통해 은퇴준비 자가진단을 완료한 105명을 추첨해 다양한 경품도 제공하고 있다.
신한은행은 전국 영업점에 645명의 미래설계컨설턴트를 배치해 고객들이 언제든지 은퇴상담 서비스를 받아볼 수 있게 했다. 퇴근 후 100분 외에도 부부은퇴교실과 마래설계캠프 등 고객들의 은퇴 자산관리 교육도 꾸준히 진행하고 있다.
또한 앱 설치 없이도 뉴스를 검색하듯 쉽게 접근할 수 있는 웹 서비스 미래설계포유를 론칭해 금융, 여행, 건강, 문화, 반려동물 등 여러 테마의 정보 콘텐츠를 제공함으로써 매월 10만명 이상이 방문하는 모바일 은퇴플랫폼으로 자리매김했다.
신한은행 이내훈 신탁연금그룹 부행장은 "앞으로도 고객니즈 기반의 금융상품과 서비스 제공으로 고객들의 행복한 은퇴생활을 지원하는 대한민국 은퇴시장의 중추적인 역할을 꾸준히 해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