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버 투표시 추첨 통해 노트북 등 경품 증정
  • KB국민은행이 대화형 뱅킹 앱 리브똑똑(Liiv TalkTalk)에서 대도서관, 밴쯔, 소프, 윰댕, 씬님, 허팝 등 메가 인플루언서 12명과 함께하는 ‘똑똑! 내 방송을 부탁해~’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30일 밝혔다.

    리브똑똑은 메신저 기반의 차세대 뱅킹 플랫폼으로, 공인인증서나 기타 보안매체 없이도 간편송금•계좌조회•카드이용내역조회 등 금융생활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이번 이벤트는 리브똑똑 가입고객이라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다. 고객 투표 결과에 따라 상위 네 명의 유튜버가 서로 방송을 바꿔 제작해 유튜브 스타의 새로운 모습을 볼 수 있다.

    1차 이벤트 기간(4월29부터 5월 12일까지)에는 리브똑똑 투표화면에서 가장 보고 싶은 방송을 투표한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총 5000명에게 모바일 커피쿠폰을 준다.

    2차 라이브방송(5월 17일) 실시간 시청자 대상으로는 추첨을 통해 삼성 오딧세이 게이밍 노트북(2명), 닌텐도 스위치(3명) 등이 제공된다. 5월 17일부터 5월 31일까지 리브똑똑 신규 가입 고객에게는 추첨을 통해 플레이스테이션4(8명), 문화상품권 1만원권(100명) 등을 증정한다.

    3차 최종투표(6월 3일부터 6월 16일까지) 참가자에게는 추첨을 통해 현금 10만원(400명), 커피쿠폰(1000명)을 지급한다.

    3차에 걸친 이번 이벤트 기간 동안 참여 고객들에게 총 1억원 상당의 푸짐한 경품을 증정할 계획이다. 리브똑똑 가입고객이 뽑은 1등 유튜버는 국민은행의 디지털 모델로 선정된다. 이번 이벤트 관련 자세한 사항은 국민은행 홈페이지나 리브똑똑 내 이벤트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국민은행 관계자는 “1인 미디어 방송이 밀레니얼 세대 사이에서 하나의 문화현상으로 자리잡은 가운데 고객과 친밀하게 소통하고자 1인 크리에이터와의 콜라보레이션을 준비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