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자격시험, 총 32명 서비스 테크니션 합격
  • ▲ 혼다 서비스 테크니션 최고 레벨에 합격한 김정훈 테크니션(왼쪽), 이진호 테크니션(오른쪽). 가운데 혼다코리아 이지홍 상무ⓒ혼다코리아
    ▲ 혼다 서비스 테크니션 최고 레벨에 합격한 김정훈 테크니션(왼쪽), 이진호 테크니션(오른쪽). 가운데 혼다코리아 이지홍 상무ⓒ혼다코리아
    혼다코리아는 지난달 30일 '서비스 테크니션' 최고 레벨 합격자를 대상으로 인증서 수여식을 진행했다고 2일 밝혔다. 

    김정훈 테크니션(KCC 대구 소속)과 이진호 테크니션(D3 소속)은 이번 최고레벨 자격 시험에 합격했으며, 인증서와 함께 축하금 100만원을 받았다.

    혼다코리아는 고객만족 실현을 위해 서비스 테크니션의 기술 수준과 서비스 스킬을 향상시키고, 테크니션으로서 동기부여가 될 수 있는 체계적인 교육연수 및 자격 시험을 매년 실시하고 있다.

    자격 시험은 MT(Maintenance Technician), RT(Repair Technician), DT(Diagnosis Technician) 등 총 3개 레벨로 구성돼 있다. 모든 자격 시험을 합격하기 위해서는 최소 7년 이상의 시간이 소요된다.

    응시 자격을 충족하고 각 단계 별 교육 연수를 마친 테크니션에게는 자격 시험에 응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지고, 테스트를 거쳐 최종 합격자를 선발한다. 자격 시험 종목은 MT·RT레벨에서 필기시험이, DT레벨에서는 필기시험과 함께 실기시험이 실시된다.

    올해로 14회째 진행된 자격 시험에서는 MT 레벨 25명, RT 레벨 5명, DT 레벨 2명 총 32명의 서비스 테크니션이 합격했다.

    정우영 혼다코리아 대표는 "혼다는 진실된 마음으로 고객을 대하고 모든 접점에서 최선을 다한다는 목표 아래, 서비스 테크니션 교육 연수 및 자격 시험을 시행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자사의 서비스 정책인 압도적인 고객만족 실현을 위해 투자와 노력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