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분양 평가 전문 앱 리얼하우스가 5월 안드로이드 앱 출시를 기념, '5월 최고 경쟁률 분양 단지를 맞춰라' 이벤트를 개최한다.
3일 리얼모빌리티에 따르면 이번 이벤트는 앱을 다운받은 고객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앱을 다운받은 후 5월 청약접수를 받는 아파트 단지 중 1순위 청약경쟁률이 가장 높을 것으로 예상되는 아파트를 맞추면 된다. 단 해당 단지의 청약접수일 이전에 이벤트에 참여한 경우에만 인정된다.
5월에는 △감일 에코앤 e편한세상 △위례신도시 우미린 △청량리역 롯데캐슬 SKY-L65 △e편한세상 금빛 그랑메종 △과천 제이드 자이 △루윈 지웰시티 푸르지오 등 수요자들의 관심이 많은 단지들이 분양을 앞두고 있다. 분양을 앞둔 단지들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당첨자 발표는 6월7일이며 정답자 중 추첨을 통해 ▲신세계상품권 50만원권(1등, 1명) ▲신세계상품권 10만원권(2등, 5명) ▲CU 모바일상품권 1만원권(3등, 50명) ▲CU 모바일상품권 5000원권(4등, 100명) 등 경품을 증정한다.
한편, 리얼모빌리티는 1년의 준비기간을 거쳐 지난 4월 분양 평가 전문 앱 베타서비스, 5월 리얼하우스 서비스를 정식 오픈했다. 리얼하우스는 2007년 이후 우리나라에서 공급된 아파트·오피스텔 분양정보, 2006년 이후의 아파트 실거래가·뉴스·블로그·카페·유튜브 등의 분양 관련 빅데이터를 보유하고 있다.
이 앱은 아파트의 분양가가 적정한 것인지 가격 평가 모형을 이용해 분양가 대비 예상 프리미엄을 평가하는 기능과 입지 및 분양가격, 검색, 여론 등을 고려해 종합적인 청약 의견을 제시해주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주변 분양 예정 아파트와 분양가, 청약경쟁률, 실거래가, 입주물량은 물론 지도 배율에 따른 각종 통계 정보 등을 지도 위에 한 눈에 표시해 아파트 입지 분석을 돕는 분양 전문 앱이다.리얼모빌리티 측은 "이번 정식 서비스 오픈을 기념해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자 이벤트를 준비했다"며 "분양 관련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수요자들이 분양을 고려할 때 꼭 확인해야 하는 객관성 있는 정보를 제공할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