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공유하기

로고

KEB하나은행, 기업승계 준비 오너 대상 맞춤상담 지원

하나 100년 기업승계 서비스 출시, 세무·법률·기업매각 종합컨설팅

입력 2019-05-10 13:53 | 수정 2019-05-10 14:22

▲ ⓒKEB하나은행

KEB하나은행은 기업승계를 원하는 고객을 지원하기 위해 ‘하나 100년 기업승계 서비스’를 출시한다고 10일 밝혔다.

하나 100년 기업승계 서비스는 기업 승계를 준비하고 있는 기업 오너를 대상으로 하나 헤리티지 멤버스를 운영으로 1대1 맞춤형 상담을 지원한다.  ▲가족간 자산문제를 사전에 방지하는 Living Trust 서비스 ▲중견·중소기업의 안정적인 후계자 승계를 지원하는 기업승계 서비스 ▲기업상장(IPO), 매각 및 인수를 지원하는 기업매각 서비스 등을 제공한다.

이를 위해 KEB하나은행은 하나금융의 각 분야별 전문가로 구성된 기업승계센터와 업무제휴를 맺은 외부전문가들을 통해 중장기적 차원의 성공적인 승계플랜을 마련할 수 있도록 회계, 세무, 법률, 금융, 기업매각, 인수 등의 자문과 최적의 승계 솔루션을 제공한다.

KEB하나은행 기업승계센터 관계자는 "자수성가한 국내 1세대 CEO(최고경영자)들은 상속세 부담 , 복잡하고 까다로운 기업승계 절차, 경영 후계자 양성 등 기업 승계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며 “성공적인 기업승계를 통해 손님과 은행이 윈윈하고 국가경제의 기틀을 다지고자 이 서비스를 출시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이나리 기자 nalleehappy@naver.com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뉴데일리 댓글 운영정책

자동차

크리에이티비티

금융·산업

IT·과학

오피니언

부동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