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자인·성능·편의성 향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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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BMW그룹은 29일(현지시각) 프리미엄 컴팩트 SUV '뉴X1'을 공개했다. 국내에는 오는 4분기 출시 예정이다.

    뉴 X1은 2세대 부분 변경 모델로 개선된 디자인과 뛰어난 활용성, 효율적인 파워트레인, 다양한 편의 옵션을 갖췄다.

    3기통과 4기통 가솔린 및 디젤 엔진 라인업을 갖췄으며, 탑재된 모든 엔진은 새로운 배기가스 배출 기준인 '유로 6d' 규정을 충족한다.

    뉴 X1 sDrive16d는 6단 수동 기어박스 또는 7단 듀얼 클러치 트랜스미션을 선택할 수 있다. 수동 변속 모델의 경우 유럽기준 복합연비가 22.7~24.4km/l이며 7단 듀얼 클러치 트랜스미션 장착 모델의 복합연비는 22.7~23.8km/l다.

    X1 xDrive25d는 스포츠 성능에 특화된 모델로 최고출력 231마력, 최대토크 45.9kg.m의 힘을 발휘하며, 정지상태에서 시속 100km까지 가속 시간은 6.6초다. X1 xDrive25i는 최고출력 231마력의 4기통 가솔린 엔진과 8단 스텝트로닉 트랜스미션을 탑재했다. 정지상태에서 시속 100km까지 가속 시간은 6.5초이며, 유럽기준 복합연비는 14.7~15.9km/l다.

    다양한 편의사양도 제공한다.

    6.5인치 컨트롤 디스플레이를 기본 제공하며, 내비게이션 시스템 옵션에 따라 8.8인치 또는 신형 10.25인치 터치 컨트롤 디스플레이를 장착했다. 터치 컨트롤 디스플레이는 BMW iDrive 컨트롤러 또는 음성제어, 디스플레이 터치 등을 통해 조작 가능하다. 운전자는 BMW 컨트롤 디스플레이를 통해 뉴 X1 인포테인먼트 기능과 BMW 커넥티드드라이브의 디지털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실내 공간은 운전자의 편의에 따라 다양하게 조정 가능하다. 40:20:40 비율의 분할 접이식 뒷좌석이 기본 적용됐으며, 옵션에 따라 최대 13cm까지 앞으로 당길 수 있다.

    한편, 뉴 X1은 기본 트림부터 xLine, 스포츠라인, M 스포츠까지 각 모델별 특성을 살린 고유한 디자인을 적용했다. 특히, 뉴 X1 M 스포츠는 주행고가 낮아진 M 스포츠 서스펜션, BMW 인디비주얼 하이그로스 섀도우 라인 트림, M 에어로다이내믹 패키지 등을 적용했다.

    또한 주카로 베이지 메탈릭, 미사노 블루 메탈릭, BMW 인디비쥬얼 스톰 베이 메탈릭 등 3개의 컬러와 4개의 휠 디자인을 새로 추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