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MW i3, 현대 아이오닉 플러그인, 르노 트위지 등 뒤이어
  • ▲ ⓒSK엔카닷컴
    ▲ ⓒSK엔카닷컴
    SK엔카닷컴은 '현실로 다가온 전기차, 나에게 딱 맞는 전기차는?' 투표에서 기아자동차의 니로 EV가 가장 많은 표를 받았다고 3일 밝혔다.

    이번 설문조사는 SK엔카닷컴이 운영하는 전기차 전문 웹사이트 'EV포스트'에서 진행됐다. 총 8272명이 참가했으며 이 중 니로 EV를 선택한 참가자는 2789명으로 가장 많았다. 다음으로 BMW i3가 2253명, 현대 아이오닉 플러그인이 2128명, 르노 트위지가 1102명의 선택을 받았다.

    니로 EV는 지난 1월 영국 유력 자동차 전문지에서 올해의 차로 선정되는 등 업계에서 긍정적인 평가를 받고 있다. BMW i3는 국내에 2014년 첫선을 보였으며 올해 재규어 I-Pace가 출시되기 전에는 프리미엄 브랜드에서 구매할 수 있는 유일한 전기차였다. 

    한편 EV포스트는 SK엔카가 지난 10월 개설한 국내 최초 전기차 전문 웹사이트로 실사용자 리뷰, 전기차 모델별 특장점, 보조금, 내연기관 대비 절약금액 등 전기차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박홍규 SK엔카닷컴 사업총괄본부장은 "EV포스트는 전기차와 친환경차에 대한 소비자 관심이 증가하면서 여러가지 코너를 통해 전문적인 정보를 제공한다"며 "현실적으로 유용한 전기차 전문 웹사이트로 자리매김하기 위해 소비자가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를 기획할 예정"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