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8~24일 각종 구이용 돼지고기, 소고기 기획 판매히말라야 핑크솔트 뿌려 굽는 토마호크 스테이크도작년 스테이크 컷 매출 비중 40% 넘어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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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격 캠핑 시즌을 맞아 이마트가 18일부터 24일까지 '비비큐 파티' 스테이크 행사를 열고 각종 구이용 돼지고기와 소고기, 스테이크 상품을 기획해 판매한다고 17일 밝혔다.
이에 따라 '토마호크 스테이크 세트'를 1팩에 1만9800원(400g/미국산/냉장)으로 선보인다. 전용소스 3종과 히말라야 핑크솔트가 함께 포장됐다.
토마호크 스테이크란 과거 인디언들이 사용했던 돌도끼인 '토마호크'에서 유래한 명칭으로 둥그렇게 잘라낸 등심 부위에 길다랗게 망치 손잡이처럼 갈비뼈가 붙어 있어 일명 '망치 스테이크'로도 불린다. 두께 2cm로 두둠하게 썰어내 캠핑용 그릴 등에 구우면 풍부한 육즙을 즐길 수 있다. 이마트는 5000팩 한정수량으로 상품을 기획했다.
여름에 수요가 높아지는 BBQ용 돼지고기도 같은 기간 동안 모둠 형태로 기획해 판매한다. 'BBQ 돼지고기 모둠(2만4800원/1.5kg팩/캐나다산/냉장)'은 삼겹살 500g에 목심 500g과 항정살 500g을 5~6인분 분량으로 한 팩에 구성한 것이 특징이다. 가장 대중적인 인기 부위를 간편하게 야외로 가져가 즐길 수 있도록 개발했다. 두께도 바베큐 구이에 적합하도록 12mm 내외로 두툼하게 썰었다.
20일부터 판매하는 'BBQ 소고기 모둠(2만9800원/900g팩/호주산/냉장)'은 척아이롤 300g과 오이스터 블레이드 300g, 치마살 300g으로 구성해 야외에서 간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상품화했다.
이 밖에 18~24일 기간 동안 한우 웻에이징 등심 1등급/1+등급도 각각 최대 40% 할인 판매한다. 신세계포인트 적립시 30%, KB국민카드로 결재시 10%를 추가할인된다. 40% 할인 적용가 기준 1등급 등심은 5280원(100g), 1+등급 등심은 6480원(100g)에 각각 판매한다.
이마트가 비비큐용 육류를 내놓은 까닭은 두꺼운 두께의 정육들이 육류 트렌드를 이끌고 있는데다 휴가철에는 나들이 수요가 더욱 증가하기 때문이다.
이마트는 지난해 각종 향신료와 양념을 시즈닝한 '시즈닝 스테이크'를 선보인 데 이어 두께 3~3.7cm로 일반 스테이크보다 두께가 1.5배 가량 두꺼운 일명 '돈 스파이크 스테이크'를 내놓는 등 스테이크 대중화에 힘을 쏟고 있다.
이 결과로 등심 부위 매출 가운데 '스테이크 컷'이 차지하는 비중이 2014년 5%에서 2018년 40%대로 8배 이상 급증하기도 했다.
이소민 이마트 축산 바이어는 "이마트는 스테이크 대중화를 위해 별도의 스테이크 존을 운영하고 설도·척롤·앞다리 등 새로운 부위의 요리들을 지속 제안하고 있다"며 "휴가철에 소비자들이 간편하게 미식 문화를 즐길 수 있길 바란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