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출액 증가 불구 '라인페이' 캠페인 등 일회성 비용 영향
  • 네이버는 지난 2분기 매출액 1조6303억원, 영업이익 1283억원을 기록했다고 25일 공시했다.

    2분기 매출은 전년동기 대비 19.6%, 전분기 대비 7.9% 증가했다. 영업이익은 라인페이 송금 캠페인을 위한 일회성 비용 등의 영향으로 같은 기간 48.8%, 37.8% 감소했다.

    사업 부문별 매출과 비중은 ▲광고 1666억원(10%) ▲비즈니스플랫폼 7159억원(44%) ▲IT플랫폼 1059억원(7%) ▲콘텐츠서비스 501억원(3%) ▲라인 및 기타플랫폼 5918억원(36%)이다.
     
    광고는 네이버 플랫폼의 광고 상품성 개선 등의 영향으로 전년동기 대비 12.0% 증가했다. 비즈니스플랫폼은 인공지능(AI) 기술을 활용한 검색 고도화와 쇼핑 성장에 힘입어 지난해 같은 보다 17.1% 늘었다. 

    IT플랫폼은 네이버페이, 클라우드, 라인웍스 등의 성장으로 전년동기 대비 22.6% 성장했으며, 콘텐츠서비스는 웹툰과 브이라이브의 글로벌 성장에 힘입어 61.4% 증가했다. 라인 및 기타플랫폼 역시 같은 기간 21.8% 증가했다.

    한성숙 네이버 대표는 "2분기에는 탄탄한 성장세를 보인 검색 사업과 더불어 커머스, 콘텐츠, B2B 사업에서 의미 있는 성과를 기록했다"며 "앞으로도 신규 성장 동력을 육성하기 위한 도전을 지속하고, 각 성장 단계와 성과에 맞춰 투자와 지원을 제공해 각 사업 단위가 독자적으로 성장할 발판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