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PE with HUG' 프로젝트 일환
  • 지난 31일 'HOPE with HUG' 프로젝트의 송연경로당 준공식을 마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HUG
    ▲ 지난 31일 'HOPE with HUG' 프로젝트의 송연경로당 준공식을 마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HUG

    주택도시보증공사(HUG)가 지난달 31일 'HOPE with HUG' 프로젝트 일환으로 부산 연제구에 위치한 '송연 경로당'의 리모델링 준공식을 개최했다고 1일 밝혔다.

    이 프로젝트는 사회취약계층의 주거 및 공공시설의 열악한 환경을 개선하기 위해 HUG, 부산시, 부산건축제가 3자협약을 맺고 지역 건축가 및 건설사와 함께 추진하는 사회공헌 사업이다.

    송연 경로당은 HUG와 경동건설의 시공재원 후원과 동서대 건축학과 표응석 교수의 설계 재능기부를 통해 한 달여간의 리모델링 공사를 마쳤다.

    이번 리모델링으로 그 동안 사용되지 않고 있던 1층 공간에 주민들을 위한 커뮤니티 공간이 새로 마련됐다. 누수‧도시가스설치 문제 등 오랜 기간 방치돼 시설 이용에 불편함을 주었던 시설 및 건물 내‧외부 정비가 완료됐다.

    이재광 HUG 사장은 "이번에 새롭게 단장한 송연 경로당이 어르신들은 물론 지역 주민 모두가 두루 찾는 사랑방으로 거듭날 수 있기를 바란다"며 "지역사회와 협력해 지역 주민의 삶의 질을 높이는 다양한 주민 편의시설을 지원해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