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나온 신제품 중 가장 빠른 판매 추세올 4월말 출시, 첫 달 매출액 10억원 기록사전 소비자 조사서 5년내 출시 신제품 중 가장 높은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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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롯데제과

    롯데제과의 ‘ABC 초코쿠키’가 출시 약 석 달 만에 누적 판매 개수 1000만개를 돌파했다고 5일 밝혔다.

    ABC 초코쿠키는 올해 4월말 출시, 첫 달 매출액이 10억원을 기록하고 다음달 15억원, 지난달에는 25억원을 기록했다. 초콜릿 과자로는 비수기라 할 수 있는 여름 시즌에 이처럼 판매가 지속 상승하는 것은 이례적이다. 이는 올해 나온 롯데제과 신제품 가운데 가장 좋은 실적이기도 하다.

    ABC 초코쿠키는 사전 소비자 조사에서 5년내 출시한 신제품 중 가장 높은 평가를 얻었으며 특정 유통채널의 테스트 판매에서는 하루 만에 약 1억원의 매출을 올리는 등 관계자들로 하여금 일찌감치 히트 예감을 갖게 한 제품이다.

    ABC 초코쿠키는 국내 대표 미니 초콜릿 ‘ABC초콜릿’을 쿠키와 결합시킨 초코 과자로 ABC초콜릿과 바둑알 만한 크기의 카카오 쿠키가 붙어 있다. 템퍼링 공정을 거친 부드러운 ABC초콜릿의 맛이 그대로 느껴지면서도 입안에서 쿠키의 맛과 섞여, 맛의 조화를 이루며 새로운 맛을 낸다. 초콜릿이 달아서 좋아하지 않는 사람도 쉽게 즐길 수 있을 정도의 ‘적당한 단맛’이 ABC초코쿠키의 가장 큰 특징이다.

    롯데제과는 ABC초코쿠키의 올해 연 목표 매출액을 100억원으로 설정, 적극적인 마케팅 활동을 펼치며 하반기 판매 확대에 박차를 가한다는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