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유디는 지난 13일 원익로보틱스와 '치과 교육 로봇 서비스 사업 추진을 위한 상호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사는 치과 교육 로봇 서비스 사업의 기획, 기술 개발 및 공동 마케팅 등포괄적인 협업과 시범운영을 통해 치과 교육과정에 최적화된 플랫폼 기술을 만드는 것에 적극 협조하기로 합의했다.
㈜유디는 지난 3월 사회공헌 업무협약을 맺은 한국잡월드에서 '유디치과 체험관'을 운영할 계획이다. 이에 체험관을 이용하는 아이들의 교육을 돕는 치과 교육용 로봇을 개발해 오는 9월 중 선보일 예정이다.
치과 교육용 로봇은 체험관을 방문한 아이들에게 환영 인사를 시작으로 치과의사 소개, 치과에서 사용되는 기구 설명, 치과 치료 항목 등 치과에 대한 전반적인 설명을 한다.
또한 아이들의 관심을 유도하기 위해 대화 하기, 사진 찍기 등의 기능이 있다. 이 밖에도 로봇 상체부분에 디스플레이 기능을 장착해 아이들이 영상을 보며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했다.
원익로보틱스는 로봇연구 및 자율주행과 음성인식이 가능한 인공지능 로봇의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 기술을 보유하고 있는 로봇 서비스 전문 기업이다.
원익로보틱스의 로봇 전문기술과 ㈜유디가 컨설팅 하고 있는 전국 120여개 유디치과 병·의원이 다년간 쌓아온 치과 서비스 분야의 노하우를 결합해 치과 교육용 로봇뿐만 아니라 의료 서비스 로봇 모델 개발에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고광욱 ㈜유디 대표이사는 "유디치과의 치과서비스 노하우와 플랫폼이 로봇 기술과 시너지를 일으켜 치과에 생소한 아이들에게 더욱 풍부한 치과 교육 경험을 제공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자리네는 고광욱 ㈜유디 대표이사, 김종명 ㈜유디 사장을 비롯해 장경석 원익로보틱스 대표이사 및 관계자 10여 명이 참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