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험료입금∙보험계약대출 업무 등에 먼저 적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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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양생명이 스마트폰 화면을 통한 업무 처리로 고객의 편의성을 높이는 ‘보이는 ARS 서비스’를 도입했다고 28일 밝혔다.
‘보이는 ARS 서비스’는 기존에 듣기만 하던 음성 ARS 서비스를 스마트폰 화면으로 제공하는 게 특징이다.
동양생명은 보험료 입금, 가상계좌 발급, 보험계약대출 및 상환 등 업무에 ‘보이는 ARS 서비스’를 적용했다. 이에 따라 해당 서비스 이용 고객은 대기 없이 쉽고 빠르게 처리할 수 있게 됐다.
동양생명 고객은 본인 명의 스마트폰으로 엔젤컨택센터(ARS상담센터)에 전화를 건 후 안내멘트에 따라 해당 서비스를 이용하면 된다.
안드로이드폰은 ‘보이는 ARS’를 지원하는 애플리케이션을 이용하면 되고 아이폰 등은 통화 연결시 문자메시지로 전송되는 링크를 클릭해 사용하면 된다.
동양생명은 다음달 중 증권 재발행, 납입내역서 및 해지환급금 확인서 발행, 고객창구 위치 안내, FC 방문접수 신청 등 ARS방식으로 자동 처리할 수 있는 업무 범위를 확대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