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TO 박일평 사장의 인공지능 비전 소개로 막 열어3800㎡ 대형 전시장서 미래 생활공간 선보이는 전시 '눈길''LG 씽큐 홈'부터 8K올레드TV-LG시그니처-듀얼스크린폰까지 LG전자 미래기술 '한 눈에'
  • ▲ LG전자가 'IFA 2019' 전시회가 열리는 '메세 베를린(Messe Berlin)' 입구에 'LG 시그니처(LG SIGNATURE)'를 알리기 위한 깃발 광고를 설치한 모습. ⓒLG전자
    ▲ LG전자가 'IFA 2019' 전시회가 열리는 '메세 베를린(Messe Berlin)' 입구에 'LG 시그니처(LG SIGNATURE)'를 알리기 위한 깃발 광고를 설치한 모습. ⓒLG전자
    LG전자가 6일부터 독일 베를린에서 열리는 유럽 최대 가전전시회 'IFA 2019'에서 LG전자만의 인공지능 기술과 차별화된 시장선도 제품들이 변화시키는 생활공간을 선보인다. IFA 2019에는 전 세계 1800여개 기업이 참여해 미래 기술을 겨룬다.

    우선 개막 전날인 5일에는 LG전자 최고기술책임자(CTO) 박일평 사장이 각 산업 분야의 전문가들과 함께 'LG 미래기술 좌담회(LG Future Talk powered by IFA)'를 열고 '어디서든 내 집처럼(Anywhere is Home)'이라는 주제로 생활 혁신을 위한 LG전자 비전을 제시한다.

    박일평 사장은 이번 좌담회에서 주거공간을 넘어 자동차, 스마트씨티 등으로 확대되는 LG전자 인공지능 비전을 소개, 고객들이 얻게 될 실질적인 혜택을 소개한다.

    LG전자는 이번 전시회에 3799제곱미터(㎡)의 대규모 부스를 마련했다. '더 나은 삶을 위한 혁신(Innovation for a Better Life)'을 주제로 단독 전시관(18홀)에 ▲거주 공간에 인공지능으로 새로운 가치를 담은 'LG 씽큐 홈(LG ThinQ Home)' ▲차원이 다른 올레드 TV ▲유럽 시장 공략을 위한 프리미엄 생활가전 등 다양한 혁신 제품을 선보인다.

    전시관 입구엔 올레드 플렉서블 사이니지 260장을 이어 붙여 만든 초대형 올레드 폭포 조형물이 관람객들을 맞이한다. LG전자는 완벽한 블랙, 곡면 디자인 등 올레드만의 장점으로 파도, 대양, 우주의 성운 등 대자연의 웅장함을 표현해 관람객들이 압도적인 화질과 감동을 느낄 수 있도록 했다. 

    올레드 폭포를 지나서 부스 안으로 들어가면 화면을 둥글게 말거나 펴는 세계 최초 롤러블 올레드 TV인 'LG 시그니처 올레드 R' 6대가 관람객의 이목을 끈다. 화면이 본체 속으로 들어갔다가 본체 밖으로 펼쳐짐을 반복하면서 모래파도, 일몰 등 다양한 영상을 보여줘 환상적인 분위기를 연출한다.
  • ▲ ⓒLG전자
    ▲ ⓒLG전자
    ◇ AI로 새로운 가치 담은 주거공간 'LG씽큐홈'...'진정한 8K' 올레드TV로 프리미엄TV 리더십 사수

    인공지능 전시존인 'LG 씽큐 홈(LG ThinQ Home)'은 LG전자 전시존 가운데 가장 큰 규모를 차지한다. LG전자는 인공지능 가전으로 새로운 가치를 담은 주거공간인 LG 씽큐 홈을 통해 IFA 2019에서 인공지능 선도기업 이미지를 부각할 계획이다.

    LG전자는 LG 씽큐 홈에 '그레이트 리빙·키친', '홈오피스·홈시네마', '스타일링룸·세탁라운지' 등 실제 생활공간을 연출해, 독자 개발 인공지능 플랫폼 LG 씽큐 뿐 아니라 구글, 아마존 등 외부의 다양한 인공지능 기술이 탑재된 제품들을 전시한다.

    최근 가족 구성원 수가 줄어들면서 가족간의 소통과, 주택 소형화에 따른 공간 개방감이 더 중요해지면서 실내 공간의 경계가 허물어지고 있다. LG전자는 LG 씽큐 홈을 통해 이러한 트렌드를 겨냥한 인공지능 가전 솔루션을 선보인다.

    LG전자는 IFA 2019에서 세계 최고 해상도, 올레드 중 세계 최대 크기의 88인치 8K 올레드 TV인 'LG 시그니처 올레드 TV'를 선보인다. 8K 올레드 TV는 3300만 개에 달하는 자발광 화소 하나 하나를 자유자재로 조절해 화질을 섬세하게 표현한다. 독자 개발한 화질 칩에 딥러닝 기술을 더한 '2세대 인공지능 알파9 8K' 프로세서를 탑재해 화질과 사운드를 알아서 최적화한다.

    LG 인공지능 TV에 탑재되는 독자 인공지능 서비스 '씽큐 플랫폼(ThinQ Platform)'도 이번 IFA 2019 LG전자 전시 중에 놓쳐서는 안될 부분이다. 씽큐 외에도 구글 어시스턴트, 애플 에어플레이 2, 홈킷 등을 탑재해 더 다양한 인공지능 서비스를 제공해 집안의 모든 가전과 기기들을 연동해 사용하는 모습을 보여준다.
  • ▲ LG전자 IFA 2019 옥외광고 모습. ⓒLG전자
    ▲ LG전자 IFA 2019 옥외광고 모습. ⓒLG전자
    ◇ 유럽 프리미엄 가전 시장 공략하는 'LG시그니처'...'혁신적 성능' 듀얼 스크린폰 신제품 '첫 선'

    LG전자는 이번 IFA 2019 전시를 통해 차별화된 성능과 고급스러운 디자인을 갖춘 초(超)프리미엄 브랜드 'LG 시그니처(LG SIGNATURE)'로 유럽 프리미엄 가전 시장 공략에 속도를 더한다.

    LG전자는 IFA 2019에서 이탈리아 유명 건축가 '마시밀리아노 푹사스(Massimiliano Fuksas)'와 함께 조성한 LG 시그니처 부스를 선보인다. '무한(無限, Infinity)'이라는 주제로 원통 속에 설치된 거울을 이용해 갖가지 형상을 볼 수 있는 만화경 안의 모습처럼, 끝없이 펼쳐지는 육각 형상으로 LG 시그니처를 표현해냈다.

    시장을 선도하는 기술이 탑재된 세탁기와 스마트폰 등의 IT기기들도 대거 공개된다. 가전 중에 가장 기대를 모으는 신제품은 세탁물의 재질을 분석해 고객들에게 최적의 세탁방법을 제시하는 ' 인공지능 DD모터 드럼 세탁기'로, 다양한 종류의 세탁물들이 조합될 수 있는 약 2만개 경우의 수를 빅데이터로 축적해 적용한 기술로 주목받는다.

    LG전자가 이번 전시에서 하반기에 글로벌 시장에 출시 예정인 전략 스마트폰을 처음으로 선보인다는 점도 관전 포인트다. 보다 진화한 LG 듀얼 스크린 신제품을 전시하기 위해 LG전자는 듀얼 스크린의 다양한 활용성을 제시하면서도 실생활에서 멀티태스킹을 통해 느낄 수 있는 편리함을 고객들이 직접 체험해볼 수 있도록 했다.

    최신 트렌드와 고객의 니즈를 반영하면서도 가격부담은 낮춘 실속형 스마트폰 2종(LG K50S, LG K40S)도 선보인다.두 제품은 실속형임에도 각각 6.5인치와 6.1인치 크기 풀비전(FullVision) 디스플레이를 적용했으며 고화질 멀티카메라, 대용량 배터리 등 고객들이 선호하는 기능들을 탑재해 경쟁력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

    LG전자는 이번 전시회에서 게이밍 모니터 신제품 'LG 울트라기어(UltraGear™)' 38인치와 27인치 모델도 선보인다. 이 제품은 'IPS 패널'에 나노미터(nm) 단위 미세입자를 활용한 '나노 IPS 디스플레이'를 탑재해 보다 정교한 색 표현과 왜곡없이 선명한 화면을 보여준다.

    초고화질·초대형 화면에 편의성까지 갖춘 'LG 시네빔 Laser 4K' 프로젝터도 많은 관람객들의 눈길을 사로잡을 것으로 보인다. 4K 해상도와 2백만 대 1의 뛰어난 명암비는 물론,좁은 공간에서도 최대 120인치 초대형 화면을 구현하는 초단초첨 기술을 적용했다.

    이혜웅 LG전자 글로벌마케팅센터장(부사장)은 "주거공간에 새로운 가치를 담는 혁신적인 인공지능 가전, 압도적 성능의 IT기기로 고객에게 차별화된 가치를 제공할 것"이라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