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규 항공기 도입, 노선 네트워크 확대 통해 고객만족도 높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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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나항공은 '2019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KCSI)'에서 6년 연속 항공부문 1위를 달성했다고 15일 밝혔다.
아시아나항공은 지난 1995년 항공부문 평가를 시작한 이래 총 25회 평가 중 22차례나 1위를 기록했다.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주관하는 KCSI는 국내 산업의 상품, 서비스에 대한 고객들의 만족도를 나타내는 종합지수로 매년 고객이 선호하는 브랜드를 발표했다.올해 항공부문 고객만족도 조사는 지난 1년간 항공사를 이용한 서울·수도권 및 6대 광역시에 거주하는 18세부터 65세 미만 성인 남녀를 대상으로 진행했다. 조사기간은 4월 22일부터 8월 23일까지이며 면접원이 가구를 방문해 일대일 면접조사 방식으로 이뤄졌다.아시아나항공은 ▲신규 항공기 도입 및 적재적소 배치를 통한 기재 경쟁력 강화 ▲노선 네트워크 확대 등에서 고객들에게 높은 평가를 받았다.실제로 아시아나항공은 올해 차세대 항공기 A350 3대와 A321NEO 1대를 신규 도입해 단거리 및 중·장거리 전 영역에 걸쳐 기재 경쟁력을 강화했다.A350은 이코노미석 일부 좌석 간격을 36인치로 적용한 '이코노미 스마티움'을 도입해 편의성을 높이고, 기내 와이파이와 휴대전화 로밍서비스 등 다양한 부가 서비스를 제공한다. A321NEO는 스마트폰 및 태블릿 PC 등 개인 모바일 디바이스를 활용해 아시아나항공이 제공하는 각종 최신 영상물을 감상할 수 있는 '기내 무선 엔터테인먼트 시스템' 을 도입했다.네트워크도 강화해 7월에는 몽골 울란바타르에 주 3회(화, 목, 토) 신규 취항하며 동북아 노선망을 넓혔다. 울란바타르는 몽골의 수도이자 정치, 경제, 문화의 중심지로 항공수요가 풍부한 노선이다. 아시아나항공은 신규 취항을 통해 고객들에게 다양한 스케줄 및 더 낮은 항공권 가격을 제공해 고객 편의를 높였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한편, 아시아나항공은 지난 3월 한국생산성본부 주관 '국가고객만족도(NCSI)조사'에서 '국제항공' 부문은 5년 연속, '국내항공' 부문은 7년 연속 고객만족도 1위를 달성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