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일 농협생명 본사서 '제4기 고객패널 종합결과보고회' 개최4월부터 9월까지 6개월간 고객의견 수렴, 치매보험 상품 개정
  • ▲ NH농협생명 홍재은 대표이사(오른쪽)가 15일 서울 서대문구 농협생명 본사에서 제4기 고객패널 종합결과보고회를 가졌다.ⓒ농협생명
    ▲ NH농협생명 홍재은 대표이사(오른쪽)가 15일 서울 서대문구 농협생명 본사에서 제4기 고객패널 종합결과보고회를 가졌다.ⓒ농협생명

    NH농협생명 홍재은 대표이사가 15일 서울 서대문구 본사에서 고객패널 10명과 '제4기 고객패널 종합결과보고회'를 개최했다.

    '고객패널 제도'는 고객중심경영 실천을 위해 지난 2016년부터 고객이 직접 상품, 서비스 등을 체험한 후 개선사항을 제안해 실제 업무에 적용하는 NH농협생명의 고객소통 창구이다.

    이날 보고회는 고객패널 활동 종합리뷰와 우수활동자 시상, 패널 아이디어 발표 등 꽉찬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지난 4월에 선발된'제4기 고객패널'은 6개월간 월단위 과제수행, 아이디어 제안, 보험서비스 모니터링, 소비자보호실무협의회 참석 등 다양한 활동을 함께했다.

    총 90건의 아이디어 제안 중 치매보험 만기 다양화 및 공적장기요양 보장형 추가 등의 내용이 기 반영됐고, 약 60여건의 제안이 추가적으로 검토중에 있다.

    한편, NH농협생명은 제1기부터 4기까지 총 4번의 고객패널 제도를 통해 총 180여건의 유효한 제안을 접수했다. 

    홍재은 대표는 이 날 보고회에서 "고객들의 소중한 의견과 진심어린 충고를 최대한 정책에 반영해 더 좋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