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금융·자금조달·주택세제·법인세무 강의
  • 대한주택건설협회가 회원사를 대상으로 주택사업 실무교육과 함께 내년 주택전망에 대한 강의를 진행한다.

    대한주택건설협회(회장 심광일)는 오는 14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서울 대방동 서울여성플라자 1층 국제회의장에서 전국 회원사 실무자를 대상으로 2019년도 하반기 '회원사 주택사업 실무교육'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실무교육에서는 ▲부동산금융 변화와 자금조달 방법 ▲빅데이터로 보는 2019년 주택시장과 2020년 전망 ▲사업계획승인부터 착공·분양 핵심실무 ▲주택사업자가 알아야 할 최신 주택세제와 법인 세무리스크 관리노하우 등을 강의할 예정이다.

    구체적으로 주택사업 자금조달 주요 통로인 부동산 PF시장이 빠르게 변화함에 따라 펀드와 리츠 등 부동산금융 구조를 알아보고 주택사업자 대응방안에 대해 집중 강의할 계획이다.

    또한 주택·부동산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2019년 시장흐름을 분석하고 2020년 주택시장을 전망하는 한편 주택사업자라면 꼭 알아야 할 사업계획 승인절차와 착공·분양에 이르는 전 과정을 쉽게 풀이할 예정이다.

    특히 최근 빈도가 높아지고 있는 공동사업에서의 협약서 작성법 및 주의사항과 2019년 세법개정안을 반영한 부동산 종류별 주요 세제이슈를 일목요연하게 총 정리하는 시간도 갖는다.

    심광일 협회장은 "전국 회원업체들이 빠르게 변화하는 주택사업환경에 능동적이고 효율적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부동산 공급자 금융·세제 등 주택업체들의 관심이 높은 분야에 대한 실무대응 능력을 높이는데 초점을 맞춘 실무교육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