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결 기준 누적 매출 2070억원, 영업이익 15억원성공적 M&A, 국내외 매출 신장 호재"제2의 도약 위해 총력 기울일 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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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삼광글라스가 올 2분기에 이어 3분기 실적도 영업이익 흑자를 기록했다.

    삼광글라스는 14일 3분기 누적 영업이익 15억원을 달성했다고 공시했다. 삼광글라스의 연결 기준 3분기 누적 매출은 2070억원, 영업이익 15억원으로 집계됐으며, 이는 캔 사업 부문 분할 매각으로 인한 중단영업 매출과 손실이 분리된 금액이다.

    삼광글라스의 캔 사업 분리로 3분기 누적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504억원 감소했으나, 누적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 162억원 적자에서 15억원 흑자로 대폭 개선됐다.

    삼광글라스는 지난 7월 캔 사업 부문을 단순물적분할 방식으로 분할해 한일제관에 매도하는 계약을 체결했다. 분할 매각 절차는 지난 10월29일 최종 매매대금 555억원으로 종결됐으며, 양사 모두 긍정적 효과를 기대할 수 있는 성공적인 M&A(인수합병)로 평가받고 있다.

    B2B 병유리 사업 부문에서는 하이트진로의 신제품 판매 성과에 따른 유리병 매출 호조와 해외 수출량 증가 추세가 3분기에도 계속됐다. 대표 브랜드 글라스락이 포함된 생활용품 사업 부문에서도 온라인 매출 증대와 신제품 판매 실적의 선전이 영업이익 호재로 작용했다.

    이원준 삼광글라스 총괄본부장 전무는 "3분기 누적 흑자 달성은 삼광글라스가 지난해에 기록한 사상 최대의 적자에서 벗어나 이익을 내는 회사로 복귀하게 된 중요한 성적표"라며 "2020년에 삼광글라스가 제2의 도약기를 맞이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