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30대 호응 높아…남성 비중 8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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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KT가 자사 '5G 스트리밍 게임' 서비스 무료 체험 가입자 1만명을 돌파했다고 29일 밝혔다. 20일 서비스 출시 후 9일 만의 결과다.

    KT는 이와 같은 고객 성원에 힘입어 추가 5000명에게 무료 체험 기회를 확대한다.

    이번에 선보인 5G 기반 스트리밍 게임은 초고속·초저지연 특성의 5G 네트워크를 통해 게임 다운로드 없이, 서버에 저장된 게임에 접속해 즐기는 서비스다.

    KT는 지난 21일 가입 시작 2일만에 5000명 가입자를 넘어섰고, 26일 7000명 가입자를 확보한 데 이어 29일 오전 1만 가입자를 달성했다.

    회사 측은 전체 가입자 연령별 비중을 보면 2030세대의 호응이 컸다고 설명했다. 20대와 30대가 각각 44%, 45%로 89%를 차지했다. 전체 가입자 중 남성의 비중은 86%로 나타났다.

    가장 많이 이용한 게임은 세인츠로우4, 바이오쇼크 인피니티, 메트로 시리즈 등이다. 킹오브파이터즈, 메탈슬러그 시리즈 등 전통적 시리즈 게임들도 뒤를 이었다.

    박현진 5G사업본부장 상무는 "무료 체험 기간 중 고객님들의 소중한 의견을 귀담아듣고 개선을 위해 지속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