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4시간 종합상황실 운영, 시스템 용량 증설
  • LG유플러스가 설 연휴를 앞두고 통신 비상 태세를 갖춘다.

    LG유플러스는 오는 23일부터 27일까지 이동통신 통화량 및 데이터 트래픽 급증에 대비해 네트워크 최적화, 24시간 종합상황실 운영 등 '연휴 특별 소통 대책'을 수립했다고 19일 밝혔다.

    회사 측은 설 네트워크 특별 소통을 위한 비상운영체계에 돌입해 고객들이 통신 서비스를 원활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한다는 계획이다. 특히 비상 상황에도 긴급 대응할 수 있도록 마곡사옥에 종합상황실을 개소, 24시간 집중 모니터링 체계에 돌입한다.

    LG유플러스는 네트워크 트래픽 증가가 예상되는 전국 고속도로, 휴게소, SRT·KTX역사, 터미널 등의 5G 및 LTE 기지국을 사전 점검해 품질 측정을 마쳤으며, 이를 기반으로 교환기·기지국 증설 등을 통한 최적화 작업도 완료했다. 공항 등 중요 거점지역에는 현장요원을 증원하며 상시 출동 준비태세도 갖춘다. 

    이 밖에도 매년 반복되는 명절 통화량 및 데이터 사용량 추이를 분석해 주요 고속도로 요금소 및 휴게소, 상습 정체구간에서도 적극적으로 고객보호에 나설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