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G 상용화 발판 연 8% 이상 고성장 눈길U+AR·VR 등 차별적 콘텐츠 기반 가입자 확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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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유플러스는 자사 모바일 가입자가 1500만명을 돌파했다고 20일 밝혔다. 2019년 3월 1400만 가입자 달성에 이어 10개월 만이다.LG유플러스의 모바일 가입자 수는 지난해 4월 5G 상용화를 발판으로 연간 8% 이상 급성장했다.회사 측은 지난해 주력한 5G 마케팅이 주효했던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특히 U+VR·AR, 클라우드 게임 등 다양한 5G 콘텐츠를 바탕으로 10대부터 40대까지 고른 계층의 가입자를 확보했다는 분석이다. 실제로 연령대별 분포는 40대가 16%, 20대 15%, 30대 14%, 10대 5% 순으로 나타났다.IPTV 역시 U+tv는 키즈 서비스 '아이들나라'를 중심으로 30~40대 부모들로부터 호응을 이끌었다. 또 글로벌 OTT '넷플릭스'와의 제휴도 모바일 가입자 수 증가에 긍정적 영향을 미쳤다는 분석이다.LG유플러스 관계자는 "5G 상용화 이후 AR, VR을 필두로 한 차별적 5G 콘텐츠들이 호응을 얻으며 모바일 전체 가입자 증가를 견인했다"며 "실제로 5G 고객들의 월평균 데이터 이용량이 LTE 대비 2배 이상 높게 나타날 정도로 5G 콘텐츠 수요가 높은 편"이라고 설명했다.지난해 LG유플러스의 1인 당 모바일 데이터 평균 사용량은 LTE가 월 12GB, 5G는 최대 월 30GB 이상으로 확인됐다.LG유플러스는 올 연말까지 전체 모바일 가입자 중 5G 고객의 비율을 30% 수준으로 끌어올린다는 계획이다. 지난해 말 5G 가입자는 전체의 약 10%를 차지했다.황현식 LG유플러스 컨슈머사업총괄 사장은 "모바일 가입자 1500만 달성은 5G 뿐만 아니라 홈·미디어, IoT, AI 서비스 등 모든 사업이 유기적으로 연계돼 시너지를 발휘했기 때문"이라며 "올해도 무선 사업을 비롯한 각 영역의 고른 성장을 밀도 있게 추진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