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달 1일부터 26일까지 화장품 묻지 않게 도움주는 제품군 매출 늘어온라인몰 건강기능식품·식품도 증가
  • ▲ 랄라블라 온라인몰을 통해 펭수 캐릭터 상품을 살펴보고 있다ⓒGS리테일
    ▲ 랄라블라 온라인몰을 통해 펭수 캐릭터 상품을 살펴보고 있다ⓒGS리테일
    코로나19 확산으로 외부 접촉을 최소화할 수 있는 비대면 쇼핑을 선호하면서 랄라블라 온라인몰 매출이 증가하고 있다.

    28일 랄라블라에 따르면 이달 1일부터 26일까지 온라인몰 매출을 살펴본 결과 전년 동기대비 135% 증가했다.

    랄라블라 온라인몰의 스킨케어와 메이크업 카테고리에서는 립틴트, 파우더, 메이크업 픽서 제품 매출이 전년 동기대비 각각 91%, 89%, 74% 신장했다. 헬스&푸드 카테고리에서는 건강기능식품과 식품의 전체 매출이 96%로 대폭 증가했다.

    랄라블라는 최근 전국적으로 확산되고 있는 코로나19의 여파로 마스크를 착용하는 고객들이 늘어나면서 화장품이 마스크에 묻어나지 않도록 광택없이 뽀송하게 표현되는 매트한 타입 제품의 매출이 늘어난 것으로 분석했다.

    오프라인 매장보다는 온라인몰을 통해 면역력 강화에 도움이 되는 프로폴리스, 유산균, 비타민 등의 건강기능식품을 구매하고, 밸런타인데이 등의 기념일에 초콜릿, 캔디, 선물 등을 준비한 고객들이 많은 것으로 풀이했다.

    랄라블라 관계자는 "코로나19 위기 경보 단계가 심각 수준으로 격상되고 확진자가 증가함에 따라 어려움을 겪고 있는 고객들이 보다 편리하고 만족스럽게 온라인몰을 이용하실 수 있는 여건 조성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