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네이버가 오는 4월 15일 총선과 관련해 유권자들이 신속하고 정확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제21대 국회의원 선거 특별 페이지(링크)'를 오픈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특별 페이지에는 총선과 관련한 뉴스, 여론조사 결과 등을 종합적으로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중앙선거관리위원회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선거 관련 정보는 물론, 선거 당일 실시간 투표율부터 출구조사 및 개표 현황까지 차례로 제공될 예정이다.
먼저 선거와 관련된 정보가 가장 빠르게 전달되는 뉴스는 인공지능(AI) 기반 '주요뉴스' 코너와 '언론사PICK' 코너가 신설됐다.
'언론사PICK' 코너는 각 언론사가 총선과 관련해 가장 중요하다고 직접 선택(PICK)한 기사들로만 구성돼 있다.
'주요 뉴스' 코너에는 평소 이용자의 소비 성향에 기반해 유사한 기사가 묶음 형식으로 전달되는 'AI 헤드라인 뉴스'와 '키워드 뉴스'가 신설됐다. 로그인 시 확인할 수 있는 '키워드 뉴스' 영역에서는 본인이 읽은 기사 제목과 본문 내용을 기반으로 선거 관련 키워드가 자동 추천된다.
이외 ▲이용자가 직접 설정한 지역 기반 '지역별 뉴스' ▲선거 관련 다양한 이벤트에 대한 사진 기사를 한 눈에 모아 확인하는 '포토뉴스'를 분류해 다채로운 선거 관련 보도 현황을 파악할 수 있다.
후보자 등록이 끝나는 28일부터 설정한 지역의 후보자 관련 정보와 투·개표 정보를 우선적으로 확인할 수 있다. 별도 후보자 페이지도 신설돼 각 후보자 별 공약을 비교하고, 최근 근황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다.
선거 당일에는 중앙선거관리위원회와 제휴한 KBS 투·개표 현황이 실시간으로 업데이트되며, 지역 투표율도 빠르게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