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르노삼성의 XM3.ⓒ르노삼성
    ▲ 르노삼성의 XM3.ⓒ르노삼성

    르노삼성의 야심작 XM3가 대박 행진을 이어가고 있다. 고객들은 XM3의 외관 디자인을 높게 평가하고 있으며 시승을 통한 주행성능에도 높은 만족도를 보이고 있다. 때문에 향후 판매 상승세가 더욱 이어질 것으로 전망된다.

    르노삼성자동차는 ‘XM3’가 출시 15일 만에 누적 계약대수 1만6000대를 돌파했다고 25일 밝혔다.

    XM3는 사전계약 시작(2월 21일)부터 일찌감치 인기몰이를 예고했다. 단 12일만에 사전 계약대수 5500대를 달성했고, 공식 출고 시점(3월 9일)까지 누적 계약대수 8542대를 기록했기 때문이다.

    현재까지 XM3의 누적 계약대수는 총 1만6000대를 넘어섰으며, 그 중 르노그룹과 다임러가 공동개발한 신형 엔진 고성능 ‘TCe 260’이 가장 많은 고객들의 선택을 받았다. 르노그룹의 새로운 주력엔진인 ‘TCe 260’이 전체 계약 중 89%를 차지한 것.

    고급 사양에 대한 선택 비중도 여전히 높다. 전체 ‘TCe 260’ 계약자 가운데 최고급 트림인 RE Signature를 선택한 고객이 85%로 가장 많았다. RE 트림 계약자가 13%로 그 뒤를 이었다. ‘1.6 GTe’도 마찬가지로, 최고 트림인 LE Plus를 선택한 고객 비중이 69%로 가장 높게 나타났다.

    이는 최근 실제 매장을 방문한 XM3 출고 고객 대상 설문조사 결과를 통해서도 확인됐다. XM3를 구매한 주요 이유에 대해 전체 응답자 중 32.8%의 고객들이 외관디자인을 꼽았다. 동급은 물론, 동급 이상에서도 찾아볼 수 없는 독특한 디자인이 고객들의 마음을 사로잡은 것으로 분석된다.

    합리적인 가격(21.4%)이 뒤를 이었는데, 아무래도 주 고객층인 젊은 세대의 구매 결정에 있어 가격이 중요한 부분을 차지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다음으로 고급스러운 실내 내장 재질과 10.25”/9.3” 디스플레이 및 앰비언트 라이트 등 실내 디자인(15.1%)과 첨단 사양(12.6%) 등이 고객들의 마음을 움직인 결정적 요소로 나타났다. 전반적으로, 시각적 감성품질이 단연 우수하다는 고객들의 평가였다.

    주행성능(12.1%)도 구매 결정에 큰 역할을 한 것으로 나타났다. 정숙성과 연비, 승차감 및 가속력을 두루 갖춘 ‘TCe 260’의 뛰어난 성능이 XM3 구매 고객들의 눈길을 끌었음을 보여준다. 르노그룹과 다임러가 공동개발한 ‘TCe 260’은 신형 4기통 1.3리터 가솔린 직분사 터보 엔진으로, 동급최고수준의 복합연비 13.7km/L을 기록한다.

    특히, 구매 전 시승이 고객들에게 미친 영향력이다. XM3 시승이 구매에 결정적 영향을 미쳤다고 답한 비율이 93%로 압도적이었다. 즉, XM3의 외관 디자인에 이끌려 영업 거점을 방문한 고객들이, 시승을 하고 나면 차에 대한 만족도가 더욱 높아졌다는 사실을 알 수 있다.

    김태준 르노삼성 영업본부장은 “XM3는 뭔가 다른 디자인의 SUV를 기다려온 고객들에게는 단비와도 같은 갈증 해소제라고 생각한다. 디자인부터 가성비, 감성품질, 첨단사양, 주행성능까지 무엇 하나 빠진 것 없이 젊은 세대의 마음을 사로잡았다”며, “XM3를 한번 타보면 더 특별한 경험을 할 수 있을 것이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 3월 9일부터 전국 르노삼성 영업점에서 XM3 고객 시승을 진행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