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일렉트로마트 총 149개점에서 ‘e-ward’ 캐시백 3차 돌입삼성전자 가전 한정에서 애플·SK매직·바디프랜드 등으로 폭 넓혀올해 집객 키워드 ‘고객 락인(Lock-in)’ 우수고객 방문율 높아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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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마트가 오프라인 매장을 위한 집객 프로그램으로 ‘e-ward’ 캐시백 3차 프로모션을 시작한다.

    이마트는 오는 16일부터 전국 이마트 140곳과 일렉트로마트(非 이마트 소재 한정) 9개점에서 선착순 총 1400명을 대상으로 상품 소진시까지 인기가전 4종(점포별 입점 품목 상이)을 저렴하게 장만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했다고 13일 밝혔다.

    기존 ‘e-ward’ 캐시백은 삼성전자 가전만을 대상으로 했지만 이번에는 애플, SK매직, 바디프랜드 등 다양한 브랜드로 폭을 넓혔다.  대상 상품에 따른 월할부금과 약정 조건은 ‘SK매직 식기세척기(12인용, DWA-80R0D/80R5B, 400명 한정)’가 월 40만원 쇼핑약정에 월 예상 할부금 4만3600원, ‘바디프랜드 안마의자 코닉(300명 한정)’이 월 45만원 쇼핑약정에 월 예상 할부금 5만5200원이다.

    이어 ‘아이폰 프로 256G(미드나잇그린/스페이스 그레이 컬러, 500명 한정)’가 월 49만원 쇼핑약정에 월 예상 할부금 6만4000원, ‘코웨이 아이스 냉온정수기(CHPI-6500L, 200명 한정)’가 월 49만원 쇼핑약정에 월 예상 할부금 7만1600원이다.

    이마트 ‘e-ward’ 프로모션은 고객이 매장에 방문해 참여신청서를 작성하고 대상 가전 상품을 SSG PAY에 등록한 ‘현대카드’를 통해 25개월 무이자 할부로 구매한 후, 해당 카드로 이마트에서 일정한 쇼핑 금액(상품별 40만~49만원)을 달성하면 다음달에 해당 가전 상품의 월 할부금을 캐시백해주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e-ward’프로모션은 1인 1약정 한정이다. 쇼핑 약정 금액 달성시 익월 25일경을 전후해 카드 대금 결제 계좌로 월할부금이 입금된다. 이마트 오프라인 매장 프로모션인 만큼 이마트몰과 트레이더스에서는 실적집계가 이뤄지지 않는다.

    한편 이마트는 최근 ‘트레이더스 클럽’, ‘피코크 클럽’ 등 무료 멤버십 서비스로 우수고객을 꽉 잡는 ‘락인(Lock-in)’ 전략을 확대하고 있다. 이마트는 ‘e-ward’를 통해 신규고객 및 쇼핑 빈도가 낮은 고객뿐만 아니라 발길이 뜸했던 이탈 고객까지도 재유입되는 효과를 내고 있다고 판단 중이다. 

    이마트 최훈학 마케팅 담당 상무는 “소비자들의 구매 의사가 높은 인기가전을 저렴한 가격에 선보이는 데다 캐시백 리워드까지 있어 고객들의 호응이 높다”며 “이 같이 다양한 형태의 프로모션들을 개발해 오프라인 집객을 강화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