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 등 공식 채널에 '사회적가치 보고서' 4편 공개"다양한 채널 통해 사회적 책임 실천 위한 소통 이어나갈 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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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한국동서발전이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 공식 SNS 채널을 통해 오는 5월까지 ‘펭수 머그컵 증정 이벤트’를 진행한다.

    14일 동서발전에 따르면 이번 이벤트는 매주 1회씩, 총 6회에 걸쳐 동서발전의 사회적가치 성과, 코로나19(우한 폐렴) 대응 등을 주제로 한 퀴즈 이벤트로 진행된다.

    공식 SNS 채널을 팔로우하고 퀴즈이벤트에 댓글로 정답을 작성한 참가자중 회차별로 5명씩, 총 30명을 추첨해 홍보기념품으로 한정수량 제작한 펭수 머그컵을 제공한다.  

    회사는 그간의 사회적가치 창출 성과를 한눈에 볼수 있게 1페이지 보고서 형식으로 제작해 지난달 25일부터 지금까지 총 4편의 사회적가치 보고서를 SNS에 게재했다. 

    1편 ‘사회적가치 같이 가치를 더하다’는 동서발전의 사회적가치 목표와 추진체계, 성과측정에 관한 내용을 다뤘다. 이어 2편 ‘공공기관 1위, 2019년도 발주공사 재해율 최저’에서는 ▲협력기업 안전관리체계 지원 ▲안전의식·역량 향상 ▲근로자가 실수해도 안전한 기술 개발로 안전사고 예방을 강화하고 있는 내용을 담았다.

    3편 ‘채용 희망의 사다리 제공’은 사회형평적 채용을 위해 면접관 양성평등 교육 강화, 취약계층 정보채널 확대, 고졸 채용지원(고교 오픈스쿨) 등을 통해 사회적 약자와 지역 인재에 대한 맞춤형 채용지원을 시행하고 균등한 취업기회 보장을 실현한 사례를 공개했다. 4편 ‘공공기관 최초 중소기업 환경관리 멘토십 사업 시행’에는 지난해 중소기업 환경관리 멘토십사업을 시행해 총 92건의 환경관리 미흡사항을 개선하는 등 환경, 상생협력의 사회적 가치를 창출한 사례를 소개했다.

    동서발전 관계자는 “SNS 이벤트를 통해 사회적가치에 대한 국민들의 관심과 이해를 높일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채널과 프로그램을 통해 사회적 책임 실천을 위한 소통을 이어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