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 요청에 힘입어 출시국내선 매운맛 앵그리 짜파구리 선봬"짜파구리, K 푸드 새로운 주역 성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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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영화 기생충의 오스카상 수상으로 세계인의 주목을 받은 짜파구리가 용기면 형태로 글로벌 시장에 본격 진출한다.

    농심은 21일부터 국내를 시작으로 순차적으로 짜파구리 용기면을 글로벌 시장에 출시한다고 20일 밝혔다. 

    농심 관계자는 "나름의 방식대로 짜파게티와 너구리 두 제품을 섞어 짜파구리를 만드는 것은 소비자가 재미를 느끼는 영역이기 때문에 봉지라면 대신 용기면으로 개발했다"며 "편의점이나 야외활동 등에서도 간편하게 먹을 수 있다"고 설명했다.

    최근 용기면을 주로 소비하는 젊은 층 사이에서 매운 맛을 선호하는 트렌드를 반영해 국내에는 매콤한 맛이 특징인 앵그리 짜파구리 큰사발을 출시한다. 해외에는 나라마다 매운 맛에 대한 선호도가 다르기 때문에 앵그리 짜파구리 큰사발과 오리지널 짜파구리 큰사발을 함께 내놓는다.

    농심이 국내외 시장에 출시하는 앵그리 짜파구리는 최근 소비자들 사이에서 인기를 얻고 있는 짜파구리의 새로운 조리법에서 착안해 개발한 제품이다.

    농심이 지난 1월 너구리 브랜드 신제품 앵그리 RtA를 선보인 이후 이를 활용한 앵그리 짜파구리, RtA 짜파구리가 매콤한 짜파구리 레시피로 온라인에서 뜨거운 반응을 얻었다.

    앵그리 짜파구리는 오동통한 너구리의 면발과 매콤한 해물 짜장 소스가 조화를 이뤘다. 짜파구리의 매력을 최대한 살릴 수 있도록 짜파게티와 너구리를 배합하고, 앵그리 RtA의 매운 맛을 더했다. 여기에 고추와 함께 볶은 야채조미유를 더해 매콤한 풍미를 한층 살렸다.

    또 너구리의 상징인 다시마도 함께 넣었다. 다만, 국물의 감칠맛을 더하기 위해 큼지막하게 들어갔던 다시마는 비비기 좋게 잘게 썰어 넣었다.

    농심이 짜파구리를 출시하게 된 배경에 전 세계 소비자들의 관심과 요청이 있었다는 설명이다. 농심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는 일본, 미국 등에서 짜파구리 출시를 요청하는 글이 게재됐다.

    농심 관계자는 "미국과 동남아시아와 일본, 호주, 러시아 등에서 우선 판매를 시작하고, 점차 국가를 늘려 나갈 예정"이라며 "이르면 5월부터 순차적으로 세계 여러 나라에서 짜파구리를 만나볼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짜파구리가 전 세계 소비자들에게 한국 라면의 새로운 매력을 알리며, K 푸드의 새로운 주역으로 성장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