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트남 메콩강 정화 활동, 글로벌 3대 광고제서 호평올해 출품된 국내 기업 작품 중 유일하게 금상 ‘영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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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그룹이 베트남 메콩강 유역에서 진행한 환경보호 캠페인 ‘클린업 메콩’이 뉴욕 페스티벌 광고제에서 ‘친환경 PR’ 부문 금상을 수상했다고 7일 밝혔다.미국 클리오 광고제와 프랑스 칸 광고제와 함께 글로벌 3대 광고제로 꼽히는 뉴욕 페스티벌은 지난 4일(현지시간) 올해 광고 수상작을 발표했다.올해 광고제에는 60개국에서 ▲광고 ▲콘텐츠 ▲홍보제작물 ▲파트너십 등 기업 커뮤니케이션 전반에 걸친 다양한 작품들이 출품됐다. 코로나19 여파로 온라인으로 예선과 본선 심사가 진행됐고, 시상식도 생략된다.한화의 클린업 메콩 캠페인은 400여명의 전문가 심사를 거쳐 친환경 PR 부문 금상과 동상 5개 등 6개 본상을 받았다. 올해 출품된 국내 기업 작품 중 유일한 금상 수상작이기도 하다.이 캠페인은 한화가 글로벌 전진기지인 베트남의 환경문제 해결에 도움을 주기 위해 준비한 것이다. 한화큐셀의 태양광 패널로 작동하는 수상 쓰레기 수거 보트 2척을 제작해 지난해 6월 빈롱시에 기증했다. 보트들은 매일 6~7시간씩 메콩강을 오가며 400~500kg의 부유 쓰레기를 수거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