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서간 협업 강화…신속한 고객 민원 해소 기틀 마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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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KB국민카드는 고객 민원 사전 예방과 감축을 위한 부서간 협업 프로그램 ‘원스톱 솔루션(OSS)’을 시행한다고 1일 밝혔다. 

    이 프로그램은 ▲카드발급·이용한도 등 심사 업무 ▲철회항변·회원보상 등 이의제기 업무 ▲연체·채권 관리 업무 등 민원 발생 빈도와 고객 불만 가능성이 높은 주요 업무에 대해 부서간 협업을 강화해, 신속하게 고객 민원을 해소하고자 마련됐다.

    또 각 유형별 고객 민원 수용 가이드라인을 마련하고 주관부서 실무 담당자와 소비자보호 업무 담당자가 참여하는 전문 상담 조직을 활용해 민원 상담을 지원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