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제 제한없이 365일 제안 가능, 실제 경영활동에 반영
  • ▲ ⓒ뉴데일리
    ▲ ⓒ뉴데일리
    KB금융지주는 6일 고객 중심 경영을 확대하고 고객의 목소리를 회사 운영에 실질적으로 반영하기 위한 프로세스인 ‘고객 제안’ 제도를 신규 오픈했다. 

    고객의 불편 사항을 ‘온·오프라인에서 접수’해 해당 결과를 안내하는 기존 방식에서 나아가 고객이 어떤 주제라도 자유롭게 제안할 수 있도록 한 것이다.

    고객 제안 제도는 KB국민은행, KB증권, KB손해보험, KB국민카드, KB캐피탈, KB생명보험, KB저축은행 등을 이용해 본 경험이 있는 고객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상품·서비스·제도 개선·신규 사업 등 다양한 주제를 제안할 수 있게 된다.

    참여 방법은 각 회사의 홈페이지(PC)와 모바일 App 등에 있는 고객 제안 메뉴에 접속해 의견을 제안하면 되고, 연중 365일 24시간 언제든지 제안할 수 있다.

    우수한 의견을 제안한 고객에게는 KB포인트리 5만 포인트(1포인트는 1원)를 제공한다. KB포인트리는 KB금융의 통합 멤버십 플랫폼인 Liiv Mate를 통해 이용 가능하며, 적립된 포인트리로 국민카드 이용대금과 KB손해보험 자동차보험료 차감 등 KB금융의 계열사 상품 가입 시 활용하거나 계좌이체와 ATM출금 등 현금처럼 쓸 수도 있다.

    고객 제안을 통해 접수된 의견은 각 회사별 철저한 분석과 검토를 거쳐 상품·서비스 개선 등 실제 경영활동에 반영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