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권 첫 오프라인 정규 매장50여개 현지 업체와 라이센스 협업 진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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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카카오IX는 대만 타이베이(8월), 중국 상해(9월)에 '카카오프렌즈 플래그십 스토어'를 오픈한다고 23일 밝혔다.

    대만 타이베이와 중국 상해는 카카오프렌즈가 중화권에서 처음으로 오프라인 정규 매장을 여는 지역이다. 

    대만 타이베이 매장은 '타이베이 101' 타워 부근 신의구 '웨이시우'에, 중국 상해 매장은 난징동루 와이탄 방향 메인 거리에 위치한다. 

    모두 지역 내 대표 관광∙쇼핑 명소로, 각각 142㎡(약 43평)와 180㎡(약 54평) 규모로 조성된다. 현지 매장에서만 만날 수 있는 카카오프렌즈 지역 특화 상품들도 선보일 예정이다.

    카카오IX는 지난 2018년 중국 상해에 카카오IX차이나 법인을 설립한 이후, 상해·홍콩·대만 등에서 팝업스토어를 운영해왔다. 또 모바일 메신저 위챗에서 이모티콘을 선보이고, 현지 최대 쇼핑몰 티몰과 징둥닷컴에 입점해 운영하는 등 중화권과 인연을 이어오고 있다.

    카카오프렌즈는 현재 총 50여개 현지 업체와 라이센스 협업을 진행하고 있다. 중국 최대 가전 기업 메이디를 비롯해 디저트 브랜드 고디바, 글로벌 뷰티 그룹 로레알 등과 협업한 제품을 올 하반기 출시될 예정이다. 9월에는 상해 교통국과 협업을 통해 카카오프렌즈로 디자인된 교통카드도 선보일 계획이다.

    아울러 카카오IX는 오는 2021년 베이징에 오픈 예정인 '유니버셜 베이징 리조트' 내에도 카카오프렌즈 매장 오픈을 준비 중이다.

    카카오IX 관계자는 "앞으로 해외에서 브랜드 가치를 더욱 공고히 다지고, 더 나아가 전 세계에 K-캐릭터의 우수성을 알려 나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