갓즈 언체인드, 더샌드박스 등 블록체인 게임 등장리플, 블록체인 게임에 약 1억 달러 자금 조성AMD, 블록체인 게임의 성능 향상 위한 얼라이언스 구축미디움, 블록체인 전용 가속솔루션 출시
  • 최근 블록체인을 활용한 게임 콘텐츠가 다시 관심을 모으고 있다. 

    27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갓즈 언체인드(Gods Unchained), 더샌드박스(The Sandbox) 등 NFT(Non-Fungible Token)게임 리그를 활용한 블록체인 게임이 등장했다.

    가상화폐 시가총액 3위인 리플(Ripple)은 블록체인 게임을 위해 약 1억 달러(약 1190억원)에 달하는 자금을 조성하며 게임산업 내 블록체인 도입을 가속화하고 있다.

    세계 2위 CPU 제조사 AMD는 블록체인 게임의 성능 향상을 위한 얼라이언스를 구축하며 고사양 블록체인 게임을 예고했다. 

    국내 개발사로는 미디움이 3만TPS급 블록체인 전용 가속솔루션을 지난 5월 출시, 하드웨어기반의 고성능 블록체인 인프라를 구축하기 시작했다.

    이들의 공통된 솔루션 방향은 성능에 최적화된 코어기술을 기반으로 방대한 양의 블록체인 데이터처리에 특화된 전용 처리장치를 적용했다. 블록체인 연산처리 성능을 극대화하고 CPU의 부하를 낮추는 것이다.

    미디움 관계자는 "블록체인 게임을 비롯하여 많은 서비스들이 블록체인 도입을 고려하고 있지만 다양한 수준의 성능이 요구된다”며 “미디움은 3만 TPS급 고성능 솔루션을 기반으로 수요 기업의 니즈에 최적화된 블록체인 솔루션을 합리적으로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