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9일 온라인 세미나 형태로 진행크리에이터들과 소통 및 교육 기회 제공
  • 넷마블은 글로벌 동영상 커뮤니티 유튜브와 함께 '2020 넷마블 크리에이터 데이 바이 유튜브'를 개최한다고 28일 밝혔다.

    오는 29일 열리는 이번 행사는 구글 행아웃을 통해 온라인에서 진행되며, 사전 신청을 완료한 크리에이터들만 참가할 수 있다. 국내 게임업계에서는 최초로 기업과 인플루언서 간 진행되는 언택트 행사다.

    이날 진행되는 세미나 세션은 ▲유튜브 게임 파트너십 소개 ▲유튜브 게임 콘텐츠 모범 사례 및 트렌드 안내 ▲하반기 넷마블 신작 안내 및 크리에이터 협업 계획 발표 ▲유튜브 저작권 교육 및 유튜브 스튜디오 교육 등이다.

    행사에는 넷마블 크리에이터 담당자와 구글의 유튜브 게임 콘텐츠 담당자들이 직접 참석해 실시간으로 크리에이터들과 소통하며 교육을 진행한다.

    한편 넷마블은 매년 약 100명이 넘는 게임 크리에이터들과 브랜디드 콘텐츠, 유튜브 공식방송, 자체 게임리그 등을 통해 협업을 이어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