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8일 게임 세부 내용 및 개발 과정 공개오는 2022년 발매 목표, 콘솔 확대 적용 예정
  • 라인게임즈는 28일 유튜브를 통해 콘솔 신작 '창세기전: 회색의 잔영'의 주요 콘텐츠를 공개했다고 밝혔다.

    창세기전: 회색의 잔영은 국산 PC 패키지의 효시 격인 '창세기전', '창세기전2'의 스토리를 아우르는 리메이크 타이틀이다. 라인게임즈 개발 전문 별도 법인 '레그 스튜디오'를 통해 개발을 진행 중이며, 오는 2022년 발매를 목표로 하고 있다.

    이번 작품은 창세기전1·2 합본 타이틀로, '창세기전4'에서 메인 일러스트를 담당한 이경진 IP 디렉터가 창세기전: 회색의 잔영 IP를 총괄하고 있다.

    이세민 레그 스튜디오 디렉터는 "창세기전: 회색의 잔영은 원작 리메이크를 기준으로 하되 일부 시나리오상 모순점 및 오류 등에 대한 개선과 원작에서 담아내지 못했던 서브 시나리오 등을 추가하는 등 완전판으로 개발되고 있다"고 설명했따.

    창세기전: 회색의 잔영은 원작 팬들의 향수를 재현할 뿐만 아니라 신규 유저들에게도 새로운 감동과 재미를 선사하기 위해 다양한 노력을 접목해 개발 중이다.

    비주얼 및 사운드는 게임 시장의 최신 트렌드에 뒤쳐지지 않도록 여러 기술을 적극적으로 접목하는 한편, 창세기전 특유의 분위기와 감동을 살릴 수 있도록 원작 고증에도 심혈을 기울인다는 계획이다. 

    이를 위해 턴제 전투는 원작을 계승하는 한편, 자유로운 이동을 통해 모험 요소를 강화하고 그래픽은 언리얼엔진4를 활용해 퀄리티 향상을 도모했다. 사운드는 '창세기전3' 원곡을 담당했던 장성운 퀘스트로 사운드 대표가 맡았다.

    이 디렉터는 "원작의 SRPG에서 나아가 유저들이 보다 자유롭게 플레이하며 세계관을 체험할 수 있는 새로운 시스템이 필요하다고 판단했다"며 "이를 위해 턴제 전투와 자유로운 이동이 어우러진 어드벤처 SRPG 장르로 개발 중"이라고 말했다.

    라인게임즈와 레그 스튜디오는 창세기전: 회색의 잔영을 닌텐도 스위치를 기본 플랫폼으로 개발 중이다. 이와 함께 거치형 콘솔을 추가적으로 고려하기 위한 방편으로 리소스의 제작 자체는 상위 성능의 기종에도 대응할 수 있도록 개발하고 있다는 설명이다.

    라인게임즈는 다음달 중 창세기전 시리즈에 대한 다양한 개발 비화를 감상할 수 있는 토크 콘서트 'Talk of Genesis'를 추가로 진행할 예정이다. 

    한편 라인게임즈는 지난 2016년 ESA(구 소프트맥스)로부터 창세기전 IP를 인수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