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식·테마파크 등 8개 브랜드 최대 8만원 할인
  • ▲ ⓒKT
    ▲ ⓒKT

    KT가 멤버십 고객 대상 생일에 사용할만한 혜택을 제공하는 '생일쿠폰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4일 밝혔다.

    KT 멤버십 '생일쿠폰'은 생일을 맞이한 고객에게 외식·테마파크·쇼핑·미디어 등 총 8가지 생일할인 쿠폰을 제공하는 서비스다. KT 멤버십 고객이면 누구나 등급에 관계 없이 8개 제휴 브랜드의 생일쿠폰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멤버십 포인트 차감이 없고, 다른 멤버십 혜택과 중복 사용도 가능하다.

    8월에 제공되는 생일쿠폰은 ▲배스킨라빈스 케이크 4000원 할인 ▲던킨 글레이즈드 무료(커피 구매 시) ▲에버랜드 50% 할인 ▲Seezn(시즌) TV쿠폰 5000원권 ▲매드포갈릭 와인 콜키지 1병 무료 또는 갈릭빠네 무료 ▲GS프레시몰 최대 1만원 할인 ▲롭스 최대 4000원 할인 등이다.

    고객은 생일 2일 전부터 멤버십 앱에 접속해 본인 이름이 포함된 생일축하 배너를 확인할 수 있다. 해당 배너를 클릭하면 8개 브랜드 쿠폰이 안내되며, 이 쿠폰을 다운로드한 후 제휴 브랜드에서 사용할 수 있다.

    KT는 개인 맞춤형 혜택을 지속 제공할 방침이다. 첫 시도인 생일쿠폰은 올 연말까지 연령별, 성별 이용 데이터에 따라 더욱 세분화할 예정이며, 편의점이나 베이커리 등 소액으로 자주 결제하는 브랜드의 경우 바코드 하나로 결제와 할인을 동시에 받을 수 있도록 하는 서비스를 연말 선보일 예정이다.

    이성환 5G/GiGA사업본부장 상무는 "고객들이 실질적인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멤버십 빅데이터 및 AI기술 기반의 개인 맞춤형 혜택을 강화할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