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톡 기반 광고, 커머스 사업 확대 눈길신사업, 글로벌 유료 콘텐츠 성장 매출 견인 이끌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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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카카오가 K-IFRS(한국국제회계기준) 기준 올 2분기 영업이익이 전년대비 142% 증가한 978억원을 기록했다고 6일 밝혔다.

    같은기간 매출은 전년대비 30% 늘어난 9529억원을 기록했다.

    회사 측은 "카카오톡을 기반으로 한 광고, 커머스 사업 확대와 신사업 부문, 글로벌 유료 콘텐츠 사업의 성장이 전체 매출 성장을 이끌었다"고 설명했다.

    사업 부문별로 '플랫폼 부문 매출'은 전년대비 51% 증가한 4927억원을 기록했다. 톡비즈 매출은 카카오 비즈보드 매출 확대와 커머스 매출의 성장으로 전년대비 79% 증가한 2484억원이다. 포털비즈 매출은 전년대비 14% 감소한 1175억 원을 기록했다.

    '신사업 부문 매출'은 전년대비 149% 증가한 1268억 원으로 집계됐다. 특히 전분기에 이어 모빌리티 신규 사업의 매출 성장세가 높았으며, 카카오페이의 금융 서비스 확대 역시 성장을 견인했다고 진단했다.

    '콘텐츠 부문 매출'은 전년대비 13% 증가한 4602억원이다. 유료콘텐츠 매출은 카카오재팬의 글로벌 거래액 증가와 카카오페이지의 IP 사업 가치 확대에 힘입어 전년대비 46% 성장한 1190억원을 기록했다. 특히 카카오재팬 픽코마의 거래액은 전년대비 약 2.5배 성장하며 세계 최대 콘텐츠 시장 중 하나인 일본에서 가장 주목받는 플랫폼으로 부상하고 있다.

    게임 콘텐츠 매출은 '달빛조각사' 등 모바일 게임의 견조한 성장으로 전년대비 9% 성장한 1075억원을 달성했다. 뮤직 콘텐츠 매출은 전년대비 4% 증가한 1510억원을, IP 비즈니스 기타 매출은 1% 증가한 827억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