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출 772억 1000만원, 전년비 26% 증가쇼핑·광고·풀필먼트·빅데이터 부문 성장세 실적 견인
  • 코리아센터는 올해 2분기 매출 772억 1000만원, 영업이익 71억원으로 전년대비 각각 26%, 203% 증가했다고 31일 밝혔다.

    올 상반기 기준으로는 매출 1420억 3000만원과 영업이익 95억 3000만원을 기록하며 전년대비 16.5%와 126.2%가 성장했다. 상각 전 영업이익(EBITDA) 기준으로는 160억원을 달성했다. 

    2분기 사업 부문별 매출은 국내 사업을 담당하고 있는 메이크샵 플랫폼이 229억원을 기록하며 전년 동기대비 65.94%가 증가했다. 쇼핑몰 거래액 및 마켓연동 거래액은 전년 동기대비 15.5%가 늘어난 2조 3924억원의 가파른 성장세를 이어갔다. 메이크샵 플랫폼 광고 사업 또한 전년동기 대비 매출이 240%가 증가하며 매출과 영업이익을 끌어 올렸다.

    해외사업을 담당하고 있는 몰테일 플랫폼은 451억원을 기록하며 전년 동기대비 13.89%가 증가했다. 몰테일 플랫폼은 전년동기 대비 풀필먼트를 포함한 해외 직구건수가 54.8% 성장한 58만 9600여건을 기록했다.

    빅데이터와 가격비교 사업을 담당하고 있는 에누리 플랫폼은 79억원을 기록하며 전년 동기대비 27.42%가 증가했다. 올해 2분기 빅데이터 매출 비중은 전년 동기대비 9.7%가 성장한 38.2%를 기록했다. 가격비교 부문은 언택트 영향으로 신선제품 및 간편식 등의 증가로 지난해 상반기 대비 12.3%가 성장하며 5439억 6000만원을 달성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