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하나원큐' 앱 최적화 챗봇 서비스자체 AI기술 개발·적용…대화 수준 진화
  • ▲ 하나은행은 대화형 인공지능 금융서비스 하이뱅킹의 상담 기능을 업그레이드해 새로운 '하나원큐' 앱에 최적화된 AI챗봇 서비스 '하이(HAI)'를 출시했다. ⓒ하나은행
    ▲ 하나은행은 대화형 인공지능 금융서비스 하이뱅킹의 상담 기능을 업그레이드해 새로운 '하나원큐' 앱에 최적화된 AI챗봇 서비스 '하이(HAI)'를 출시했다. ⓒ하나은행
    하나은행이 고객의 언택트 금융서비스 니즈를 반영해 AI챗봇을 통해 24시간 언제라도 금융업무를 처리하도록 만들었다.

    하나은행은 대화형 인공지능 금융서비스 하이뱅킹의 상담 기능을 업그레이드해 새로운 '하나원큐' 앱에 최적화된 AI챗봇 서비스 '하이(HAI)'를 출시했다고 3일 밝혔다.

    하이(HAI)는 3월부터 하나금융융합기술원과의 협업을 통해 자체 개발한 자연어처리AI기술이 적용됐으며, 은행업무 관련 상담 지식을 확대해 답변의 정확도를 높이는 등 챗봇 상담기능을 강화했다. 

    금융 관련 답변뿐만 아니라 고객과의 일상 대화가 자연스럽도록 챗봇 대화 수준이 한층 더 진화됐다. 특히 하나원큐 앱에서 고객이 필요하면 언제든지 챗봇에 문의할 수 있도록 화면에 배치해 사용성과 편의성을 높였다.